이스트소프트가 자사의 인기 소프트웨어 '알PDF'의 모바일 버전을 정식 출시했다. '알PDF'는 2,500만 유저가 선택한 '알툴즈' 제품군 가운데서도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PDF 편집 도구로, 이번 모바일 버전 출시는 PC에 이어 모바일에서도 사용자의 문서 생산성 극대화를 돕고자 진행됐다.

알PDF 모바일은 기존 PC 버전의 주요 기능을 유지하면서도 모바일 사용 환경에 최적화된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UI)와 편의성을 제공한다. 특히, 보안에 대한 우려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주목할 만하다.

‘알PDF’ 모바일 버전 구동 모습 
‘알PDF’ 모바일 버전 구동 모습 

대부분의 기능이 온디바이스(On-device) 방식으로 작동해 사용자의 파일이 서버에 업로드되지 않으며, 서버에서 처리하는 파일 변환 작업 역시 파일은 저장되지 않고 즉시 폐기된다. 이는 이스트소프트의 차별화된 보안 기술력으로, 민감한 문서를 다루는 사용자에게 더욱 신뢰도 높은 사용 경험을 제공한다.

이번 모바일 버전 출시는 알집, 알송, 피크닉, 앨런에 이어 알PDF까지 포함하게 되면서 알툴즈의 모바일 생태계를 한층 더 강화하는 계기가 됐다.

이스트소프트 알툴즈 관계자는 "모바일 환경에서의 생산성 강화가 중요해지는 만큼, 알PDF 모바일은 많은 유저가 바라왔던 제품"이라며 "향후 AI 기능 탑재도 이루어질 예정으로, 알PDF 모바일은 알툴즈가 AI 생산성 툴로 진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