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관리 솔루션 시장은 복잡해진 인프라 운영과 서비스 연속성 요구로 AI 기반 분석 역량의 도입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 기술력과 가격 경쟁력은 솔루션 채택의 핵심 기준으로 부상하고 있으며, 다양한 산업의 신속한 요구 대응 체계가 요구되고 있다.
시스템 및 보안 전문 기업 에스엠인포메이션(대표 김유승, 이철환)과 인공지능 인프라분석시스템 전문 기업 에이아이데이타랩(대표 김형준)이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했다.

양사는 인프라 AI 분석 솔루션 ‘에이아이어날라이즈(AI-Analyse)’ 사업 강화 및 확대를 위한 조달 총판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시장과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신속히 대응하고, 양사의 기술과 경험을 접목해 AI 인프라분석시스템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는 데 목적이 있다. 네트워크관리 솔루션 시장에서의 전략적 파트너십 강화를 전면에 내세웠다.
에이아이어날라이즈는 설계 단계부터 NMS 솔루션의 주요 기능을 지원하도록 구성됐다. AI 분석 기능을 통해 인프라 관리의 편의성과 직관적인 현황 파악을 제공하며, 공공, 금융, 의료, 일반 기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도입되고 있다. 양사는 신규 파트너 발굴을 통해 비즈니스를 확장하고, 사업 다양화로 매출 증대와 수익성 향상을 추진할 계획이다.
에스엠인포메이션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제품판매와 마케팅 활동을 수행한다. 또한 파트너 교육 지원과 고객 기술지원서비스를 제공하며, 에이아이데이타랩의 제품군을 조달 총판으로서 공급한다. 양사는 기술력과 가격 경쟁력이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는 점을 강조하며, 사업의 안정적 순항을 이어갈 계획이다.
에이아이데이타랩 김형준 대표이사는 “에이아이어날라이즈(AI-Analyse), 아이아날라이즈(I-Analyse) 제품군을 기반으로 인프라 관리 분야에 AI 기술을 접목하고, 급변하는 IT 산업 환경 속에서 에스엠인포메이션의 비즈니스 경쟁력과 당사의 기술을 결합해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에스엠인포메이션 이철환 대표이사는 “이번 총판 계약을 통해 IT 전문 기업으로서의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25년간 축적된 노하우로 컨설팅, 운영, 마케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