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5는 에이트 노바리카 그룹(Aite-Novarica Group) 이 진행한 연구 조사에서 F5의 분산 클라우드 봇 디펜스(F5 Distributed Cloud Bot Defense)가 봇 매니지먼트 부문 최고의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봇 부문 최고의 솔루션 제공기업으로써 F5는 봇과 위험감지 기능을 통합해 광범위한 자동화 공격으로부터 조직을 안전하게 보호하는 동시에 사용자와의 마찰을 줄여서 착한 봇이 지속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허용한다. 에이트 노바리카 그룹은 금융 서비스 연구와 자문 서비스 제공 기업으로, 최근 '에이트 매트릭스: 최고의 봇 탐지, 관리 제공기업(Aite Matrix: Leading Bot Detection and Management Providers)'이라는 보고서를 발표하면서 F5를 봇 매니지먼트 부문 최고의 기업으로 선정했다.

F5 분산 클라우드 봇 디펜스는 정교한 머신 러닝 모델을 사용하여 매일 45억 개 이상의 HTTP 트랙잭션을 모니터링하고 처리함으로써 새로운 공격 패턴에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
에이트-노바리카 그룹 보고서는 기업들이 솔루션 제공 기업의 도움으로 봇 공격으로부터 방어를 하고 봇 탐지와 관리 시장의 주요 트렌드가 무엇인지를 다루고 있다. 보고서는 또한 시장의 니즈와 도전을 해결하기 위해서 기술이 어떻게 발전하고 있는지를 다루고 선두적인 봇 방어와 관리 솔루션 제공기업들, 특히 이들 기업의 주요 강점과 최근 발전된 부문 등을 소개하고 있다.
에이트-노바리가 그룹 보고서에 의하면 F5가 지속적으로 우위를 보이고 있는 부문은 네트워크 전반에 걸친 위협 시그니처를 활용하는 기능과 최소의 노력으로 광범위한 웹사이트 속성에 걸쳐 확장할 수 있는 솔루션의 기능에 대한 부문이다.
1년 365일 항상 운영되는 F5의 전문가 서비스는 경고를 선별적으로 분류하여 오탐을 제거하고 확인된 봇 트래픽만 감독되고 있는 지도학습 시스템으로 전달한다. 이런 접근방식은F5 분산 클라우드 봇 디펜스를 글로벌 고객사들에게 매력적인 솔루션으로 만들었다.
F5는 최근 자체 솔루션은 물론 인수합병을 통한 솔루션에 대한 투자를 통해 모든 기업들에게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로 구성된 제품 포트폴리오를 구축했다. 일례로 최근에 인수한 볼테라 (Volterra)를 통해 F5는 글로벌 수준의 SaaS 플랫폼을 구축할 수 있게 되었고, 고객들은 F5 보안 솔루션을 자체적으로 선택해서 도입할 수 있게 되었다.
조재용 F5코리아 지사장은 “봇은 심각한 문제이며 쉽사리 사라지지 않고 그 위협이 더 커질 것이 확실하다. 안전하고 원활한 디지털 경험을 사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해서 봇 관리 솔루션은 공격자들이 툴을 수정해서 대응책을 우회하려는 시도에 자동적이고 지능적으로 대처할 수 있어야 한다"며, "F5는 한국의 MSSP 파트너들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봇 관리, 앱 보안, 위험 감지 기능 등을 하나로 통합해 좀 더 우수한 솔루션을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최근 GS 네오텍이 발표한 사이트 디펜더(Site Defender)가 그 대표적인 예”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 와이퍼 악성코드와 IoT 봇넷 위협이 주류...제조업과 에너지 분야가 위험에 가장 많이 노출
- 리눅스 서버와 임베디드 시스템 표적으로 한 랜섬웨어 공격 급증
- F5, 앱 환경 변화에 맞춘 새로운 전략·비전 공개
- ‘다크버스’ 등장으로 보안 위협의 새로운 타깃 되고 있는 메타버스
- “클라우드 이메일, 주된 사이버 공격 대상"...위협 101% 급증
- 부상하는 매니지드 시큐리티 서비스 프로바이더, 왜?
- 보안 분야, 반드시 주목해야 할 기술 "제로트러스트와 WAAP"
- 기업 비즈니스 데이터에 대한 공격 급증…제로 트러스트 접근방식 필요
- F5 코리아, 이형욱 신임 지사장 선임
- 클라우드에 대한 봇 공격 방어하는 'F5 분산 클라우드 봇 디펜스' AWS 커넥터 지원
- 복잡한 클라우드 환경, 앱 보호와 통합관리하는 최적 보안방안은?
- F5 코리아, 소프트웨어 비즈니스 강화 위한 파트너 생태계 구축 나선다
- 보안도 관리 받는 시대, 관리형 보안 서비스 MSS 성장가도
- ‘리뷰 봇 사기 공격’에 당하지 않는 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