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성봇은 어디에나 존재하며 이런 악성봇은 지금도 일반 사용자들이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는 물론 로그인 정보와 애플리케이션까지 영향을 끼치고 있다. 악성 봇은 일반 사용자들은 물론 기업이나 기관들에게 피해를 주고 있으며 엄청난 금전적인 손해를 끼친다. 이런 악성봇은 방어하는 솔루션에 대응해 손쉽게 리툴링(retool)한 후 공격을 속개한다.
F5는 아마존 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 이하 AWS) 클라우드프론트(CloudFront) 고객들에게 F5 분산 클라우드 봇 디펜스(F5 Distributed Cloud Bot Defense) 커넥터를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아마존 클라우드프론트 고객들은 (Bot) 탐지 솔루션인 F5 분산 클라우드 봇 디펜스를 클라우드프론트와 통합함으로써 자신들이 운영하고 있는 앱에 대한 보안을 좀 더 강화할 수 있게 됐다. 클라우드프론트 사용 고객들은 F5 분산 클라우드 봇 디펜스가 제공하는 풍부한 시그널 분석, AI, 휴먼 도메인 전문성(human domain expertise) 등을 이용해 낮은 오탐률과 함께 고효율의 봇 공격 경감을 이룰 수 있다. F5 분산 클라우드 봇 디펜스는 AI기반 봇 방어 솔루션으로 커넥터를 통해 간편하게 설치해 운영할 수 있다.
F5 분산 클라우드 봇 디펜스는 클라우드프론트에 핵심적인 기능을 제공, 계정 침입을 통한 계정탈취(Account Takeover, ATO), 크리덴셜 스터핑(credential stuffing), 재고 소진(inventory hoarding), 기프트 카드 탈취(gift card cracking) 등의 공격으로부터 방어한다. 또한 시스템을 약화시키는 자동 봇 공격으로부터 방어를 하면서도 고객들은 편안하게 시스템에 접속하고 기업들의 비즈니스에 도움이 되는 봇은 지속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한다.
클라우드프론트 고객들은 F5 분산 클라우드 봇 디펜스를 활용해 애플리케이션 보안을 한층 강화할 수 있으며 가짜 계좌가 생성되거나 기존 계좌가 사기에 이용될 경우 발생하는 사기와 남용을 제한할 수 있다. 클라우드프론트 고객들은 자신들의 브랜드 보호를 할 수 있음은 물론 향상된 업타임과 애플리케이션 퍼포먼스를 통해 최종사용자들에게 안전한 보안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하이얀 송(Haiyan Song) F5 보안 및 분산 클라우드 부문 담당 수석 부사장은 “기업들은 지속적으로 확장되는 클라우드 환경하에서 주요 워크로드와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계속해서 도입하고 있기 때문에 기술 스택과 좀 더 잘 통합되는 보안 솔루션을 필요로 함은 물론 점증하는 공격으로부터 자동적으로 보호할 수 있는 좀 더 지능적인 대안을 필요로 한다”며, “그렇기 때문에 F5 분산 클라우드 봇 디펜스는 AWS 고객들이 필요하는 최적의 솔루션”이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 F5 코리아, 이형욱 신임 지사장 선임
- 클라우드 보안 걱정 날려버릴 8대 SECaaS 솔루션 대공개
- 기업 보안에 지속적인 위협 가하는 봇 탐지와 관리, 지능화·자동화
- F5, 앱 환경 변화에 맞춘 새로운 전략·비전 공개
- 보안 분야, 반드시 주목해야 할 기술 "제로트러스트와 WAAP"
- 복잡한 클라우드 환경, 앱 보호와 통합관리하는 최적 보안방안은?
- 클라우드 네이티브 인프라까지 확장된 보호 기능 제공하는 'F5 분산 클라우드 AIP'
- F5 코리아, 소프트웨어 비즈니스 강화 위한 파트너 생태계 구축 나선다
- ‘리뷰 봇 사기 공격’에 당하지 않는 법
- F5 코리아, 시큐웨이브 총판 영입하고 국내 파트너 생태계 강화
- 한국 소비자, 편리함 위한 데이터 제공에 동의하지만 트랙킹엔 거부감
- 사이버 보안 위협 증가 속 '애플리케이션 보안' 고속 성장
- 사이버 공격으로 인한 피해, 규모에 관계없이 총 매출의 5% 손실
- "애플리케이션·API 보안과 배포를 돕는 것이 F5의 핵심 미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