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제조 및 건설 산업에서 IoT에 대한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며, 기술 R&D 등을 통해서 경쟁력을 확보하려는 고객들이 크게 늘고 있다. 이에 IoT를 원활하게 운영하기 위한 기본 인프라로 클라우드 활용이 증가하고 있다. 클라우드 기업들은 IoT 역량 강화를 통해 고객들의 요구에 대응하기 위해 적극 나서고 있다.
클라우드 전문기업 메가존클라우드(대표 이주완)가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의 IoT 컨설팅 컴피턴시(AWS IoT Consulting Competency)를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메가존클라우드는 이번 AWS IoT 컨설팅 컴피턴시에서 제시한 4개의 IoT 스튜디오 프레임워크 적용 고객 사례는 철저한 외부감사와 AWS의 인증을 통과했다. 메가존클라우드는 이번 AWS IoT 컴피턴시 획득을 통해 다양한 산업군 중에서도 특히 엔터프라이즈 제조 기업 및 IoT 관련 스타트업과의 협력을 강화할 수 있게 되었다.
AWS IoT 컨설팅 컴피턴시 인증에 기반이 되는 IoT 스투디오 프레임워크(Studio Framework)는 메가존클라우드가 고객의 비즈니스 환경 분석부터 운영 단계까지 고려사항을 정리한 IoT 컨설팅 방법론이다. 이를 통해 메가존클라우드는 고객의 IoT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며 효과를 입증했고, 평가·개선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국내 AWS프리미어 티어 파트너(AWS Premier Tier Partner)인 메가존클라우드는 AWS IoT 컨설팅 컴피턴시를 획득하며 국내외 PR 및 마케팅을 공식적으로 전개하고, AWS의 주요 IoT 행사에 참여할 예정이다.
메가존클라우드 김종찬 그룹장은 “최근 5G 특화망을 활용한 다양한 IoT 기술을 기반으로 대규모 프로젝트들에 대한 수요에 대응해 온 결과 최근 다양한 고객 사례를 확보할 수 있었고, 이번 AWS IoT 컨설팅 컴피턴시를 획득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현재 메가존클라우드는 총 7종의 AWS 컴피턴시를 확보하고 있다. 이번에 획득한 IoT 컨설팅 컴피턴시 외에도 SAP 컨설팅, 마이그레이션 컨설팅, 파이낸셜 서비스 컨설팅, 에듀케이션 컨설팅, 비영리 컨설팅, 디지털 고객 경험 컨설팅 컴피턴시를 보유하고 있다.
메가존클라우드 AWS사업 총괄 황인철 대표는 “이번 AWS IoT 컴피턴시 확보를 통해서 국내 제조 및 IoT 기반 기술 고객들에게 선도적인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역량을 인정받았다"라며 "이번 컴피턴시 획득을 통해 보다 많은 성공적인 IoT 기술을 활용한 고객의 성공을 지원하기 위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서울여대 SW중심대학, 제니스앤컴퍼니와 클라우드 산학협력체계 추진
- 금융권, 클라우드로 디지털금융 혁신 박차
-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에서 활약하는 클라우드
- MSP기업과 보안 및 CDN 기업이 뭉친 사연
- 메가존클라우드, AWS 파트너 발굴리그 최우수상 수상
- 메가존클라우드, KT클라우드 최고 등급 '플래티넘 파트너'에 선정
- 메가존클라우드, 서비스형 IT 인프라 '델 에이펙스' 비즈니스 확대 위한 브리핑 센터 개소
- 메가존클라우드, VM웨어의 2022년 앱 모더나이제이션 파트너 수상
- 메가존클라우드, 데이터독 APAC 지역 'Voice of Partner'로 선정
- 항공 산업에서 비상하는 클라우드
- 메가존클라우드, 4500억 원 규모 시리즈C 투자 유치
- [기고] 고객의 데이터 제어권을 보장하라
- 국내 개발 오픈소스 멀티클라우드 관리 플랫폼, 오픈소스 프로젝트 등재
- 'AWS 설계 칩 기반 EC2 인스턴스' 몇 점일까?
- 메가존클라우드-더존비즈온, 기업 디지털 전환 돕는 비즈니스 솔루션 사업 확대 맞손
- 메가존클라우드, SaaS 기반 모바일 경영 분석 서비스 위해 하이퍼라운지와 MOU 체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