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Artificial Intelligence) 번역과 음성 인식 기술 전문 기업 엘솔루는 라이나생명의 보이스봇(Voice Bot)에 음성 인식 솔루션(Easy Dictation Automatic Server, 이하 ezDAS)을 공급했다고 29일 밝혔다.

엘솔루의 STT(Speech-to-Text) 솔루션과 보이스봇 시스템은 라이나생명 고객의 디지털 채널의 접근성 강화와 고객의 디지털 경험과 셀프서비스 이용 확대 등을 도울 것으로 기대된다. 또 완전 판매 모니터링, 아웃바운드 캠페인, 인바운드 서비스 업무 등에 확대 적용돼 상담 센터의 업무 효율 증진과 운영비 절감 효과를 얻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최대 98%가 넘는 음성 인식률을 자랑하는 엘솔루의 음성 인식 솔루션 ezDAS는 라이나생명 뿐만 아니라 KB금융 8개 그룹사의 AICC(Artificial Intelligence Contact Center)에도 공급되고 있으며 삼성 금융그룹, 은행권, 카드사, 증권사, 손해보험사와 공공 소프트웨어 사업인 한국장학재단, 상수도 사업본부, 대한법률구조공단 등 차세대 시스템 구축 사업에도 선정돼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낮은 사양의 서버 환경에서 빠른 처리 속도와 높은 음성 인식률을 제공하는 엘솔루의 음성 인식 솔루션은 중소형 콜센터에서도 최소 비용으로 업무 생산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고객과 상담사 간 모든 음성을 데이터로 전환할 수 있어, 데이터 기반의 다양한 고객 맞춤형 서비스 실행도 가능하다.
2005년에 설립된 엘솔루는 기계가 사람의 언어를 이해하도록 집중 연구 개발해 2016년 AI 자동 번역 솔루션을 상용화한 기업이다. 또 17년 넘게 AI 기술을 제품화해 국내외 여러 공공기관, 기업에 공급한 엘솔루는 전 세계 모든 인류의 언어생활을 이롭게 하기 위해 연구 개발에 더 정진하고 있다.
관련기사
- 엘솔루, ‘AI & Data Centric MLOps 2022’서 인공지능 기술 실증 사례 발표
- AI로 고문헌 분석, 역사 해독이 빨라진다
- '기업 대화 분석 데이터', AI 컨택센터 꿈꾸다
- 1초만에 한영 실시간 번역하는 AI 기반 자동번역 시스템
- 챗봇 개발 서비스에 ‘GPT’적용…사람 같은 챗봇 만든다
- 비디, 엔터플과 BaaS 시장 공동 공략 위한 업무 협약 제결
- 코어에이아이-한솔인티큐브, LLM 기반 대화형 AI로 AICC 사업 위해 힘 합친다
- 금융 IT 기기에 도입되는 AI 음성지능...사용자 편의성 높여
- 엘솔루, 다국어 STT 등 언어 지능 앞세워 베트남 시장 진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