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클라우드는 비즈니스에서 핵심적이고 필수적인 요소로 자리잡고 있으며, 많은 기업들이 단일 클라우드로 모든 요구사항을 충족시키지 못해 멀티클라우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로 이동하고 있다. 이처럼 복잡해지고 있는 클라우드 운영 환경은 계획적이지 못한 비효율적인 확장으로 인해 비용 문제뿐 아니라 종속성 등 다양한 문제를 야기하고 있다.

아카마이가 서비스형 인프라(IaaS) 제공 업체 리노드(Linode)를 인수하면서 선보인 아카마이 클라우드 컴퓨팅은 단순성과 비용 효율성, 오픈소스를 제공하므로 기업과 개발자가 클라우드 컴퓨팅을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고, 가장 핵심적인 기능에 필요한 옵션만 사용하기 때문에 배우기 쉽고 사용하기 편하다.

간소화된 클라우드 인프라 관리와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의 간단한 배포와 관리, 확장 등의 장점을 앞세운 아카마이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는 가능한 간편한 관리를 원하는 기업에게 적합한 서비스다. 여기에 아카마이의 기존 보안 서비스 등을 추가함으로써 고객들은 보안 툴과 IaaS 플랫폼이 통합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아카마이 코리아의 차호상 부장이 아카마이 클라우드 컴퓨팅의 소개와 활용법, 보다 빠르고 안전한 인터넷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CDN과 클라우드 보안 플랫폼과의 통합과 연계 방안도 설명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