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인프라 기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워크로드는 일관성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 기업은 오픈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전반에 걸쳐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 및 분석 시스템을 확장하므로 모든 공간에서 작업을 테스트 및 검증할 수 있는 운영 체제 기반이 필요하다.
이런 이유로 운영 체제 제공사와 솔루션 전문 기업의 협업도 활발히 일어나고 있다. 글로벌 오픈소스 솔루션 전문기업 레드햇은 SAP와 협력을 강화해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상에서 SAP 솔루션 활용을 적극적으로 지원한다고 3일 발표했다. 이번 협업은 지능형 비즈니스 운영을 개선하고 산업 전반에 걸쳐 클라우드 전환을 지원하며, 전반적인 IT 혁신을 추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SAP는 내부 IT 환경과 SAP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서비스 포트폴리오 일부를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로 꾸준히 마이그레이션 해왔다. SAP는 이 마이그레이션 로드맵의 일환으로 ‘라이즈 위드 SAP(RISE with SAP)’ 구현 시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를 기본 운영체제로 사용하도록 하는 새로운 라이즈 위드 SAP(RISE with SAP) 지원을 강화한다.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적용을 돕는 운영체제다.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는 SAP 소프트웨어 배포를 위한 일관되고 안정적인 기반을 제공하며, 하이브리드 및 멀티 클라우드 환경에서 SAP 고객을 위한 표준화된 리눅스로 신뢰성을 가진다.
SAP의 내부 IT 환경과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서비스는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를 해 현대 및 미래의 기술적 요구사항들을 해결할 수 있는 유연성을 확보할 수 있다.
또한,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는 라이즈 위드 SAP 솔루션을 연동해 클라우드 환경 전반적인 SAP 솔루션 구현과 향상된 성능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해 클라우드 채택 및 전환을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다. 레드햇과 SAP는 향후 1년간 긴밀하게 협력해 라이즈 위드 SAP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고 SAP의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활용을 가속화할 예정이다.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를 SAP 상에서 더 광범위하게 구현할 수 있도록 레드햇은 제품 엔지니어 파견 및 현장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SAP 엔지니어링 및 기술팀이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에 대한 표준화 작업을 원활히 추진하고, SAP 및 레드햇 솔루션에 대한 상호 운용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한다. SAP 담당자는 가상 및 강사 주도 레드햇 교육 과정과 레드햇 교육 구독 프리미엄에서 제공하는 실습 랩을 통해 레드햇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기술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다.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에서 SAP 소프트웨어 워크로드를 확장하기 위한 공통 계획은 레드햇의 확장 가능하고 유연한 개방형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인프라를 기반으로 SAP 고객이 빠르게 변화하는 비즈니스 환경에 쉽게 적응 및 클라우드 구현 가속화로 비즈니스 혁신을 추진할 수 있도록 한다. 이제 고객은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로 SAP S/4HANA를 비롯한 SAP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하는 클라우드 전환 프로젝트를 보다 간소화할 수 있다.
관련기사
- 오라클-레드햇, 분산형 클라우드 지원 운영체제 확대 위한 협력
- 전세계 IT 전문가 "보안은 지속적인 최우선 과제"
- 워크로드 고도화·DX 성공위한 HPE 그린레이크 신규 서비스
- 레드햇 국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전문가 양성 나선다
- 파트너 에코시스템 강화하는 IBM, 내년 목표는?
- 오픈시프트 전용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데이터 플랫폼을 구축하려면?
- '레드햇 앤서블 오토메이션 플랫폼' 구글 클라우드 지원
- SAP코리아, '글로벌 반도체 전쟁과 미래: C-Level 서밋 2023' 웨비나 개최
- 레드햇, 새로운 파트너 서브스크립션 프로그램으로 파트너와 고객의 성공 돕는다
- 자동화 강화된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 9.2’...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운영 효율성↑
- 오픈소스 기반 클라우드 네이티브, 에너지 등 공공 분야 진출
- 쿠버네티스 도입은 급증, 보안에 대한 투자는 '제자리 걸음'
- 레드햇, 마이크로소프트 애저용 제이보스 EAP의 신규 기능 업데이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