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웹툰 등 문화 콘텐츠 수출과 다양한 산업에서 기업들의 해외 시장 진출이 증가하며 기업 번역 수요도 크게 증가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사용자가 접속하기 때문에 권한 설정 등 보안과 사용자 경험을 높이는 기능이 더욱 필요해지고 있다. 

언어 데이터 및 전문번역 서비스 기업 플리토는 계정관리 기능이 강화된 기업 고객용 번역 관리 플랫폼 ‘플리토 엔터프라이즈’를 신규 업데이트했다고 13일 밝혔다.

플리토는 기업 고객용 번역 관리 플랫폼 엔터프라이즈를 업데이트 출시했다고13일 밝혔다.
플리토는 기업 고객용 번역 관리 플랫폼 엔터프라이즈를 업데이트 출시했다고13일 밝혔다.

플리토 엔터프라이즈는 기업 고객용 다국어 번역 관리 플랫폼으로, 해외 사업을 위한 제품 및 서비스 현지화로 번역이 지속적으로 필요한 기업에 최적화됐다.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주요 언어뿐만 아니라 인도네시아어, 베트남어, 힌디어, 폴란드어, 튀르키예어 등 전 세계 37개 이상의 언어 번역을 지원하며 번역 의뢰부터 견적 및 진행 현황 확인, 번역가 커뮤니케이션, 번역 히스토리 관리 등을 플랫폼 내에서 할 수 있다.

이번에 추가된 ‘계정 관리’ 기능은 담당자별 권한 설정이 가능하다. 기업 내 담당자들을 어드민(Admin), 팀 매니저(Team Manager), 매니저(Manager)로 분류, 지정해 번역 프로젝트 및 페이지별 열람 권한, 수정 권한 등을 차등적으로 설정할 수 있다. 기업 내 번역 프로젝트 관리의 편의성과 효율성이 크게 높아지고, 기업별 고유 계정 및 워터마크 삽입 기능에 계정 관리 기능이 추가돼 콘텐츠 보안도 한층 강화할 수 있다.

이정수 플리토 대표는 “편의성과 효율성, 보안성을 한 번에 제공하는 플리토 엔터프라이즈는 이미 국내 대형 엔터사와 IT 기업 및 게임회사 등이 이용하고 있다. 고품질 번역과 고효율의 프로세스를 제공해 고객사의 글로벌 사업 성공을 위한 최고의 파트너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