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보호 솔루션 기업 빔 소프트웨어가 오늘 마이크로소프트 365를 위한 백업, 복구 솔루션 ‘마이크로소프트 365용 빔 백업 v7’(이하 M365 빔 백업 v7)을 출시했다.
현재 빔을 통해 전세계 1400만 명 이상의 M365 사용자 데이터를 보호하고 있으며, 최신 버전의 M365 빔 백업 v7은 백업 데이터 불변성, 향상된 모니터링, 분석과 같은 데이터 보호 기능을 강화했다. 또한, 빔 서비스 공급자 콘솔(Veeam Service Provider Console)과의 보다 긴밀한 통합을 통해 서비스형 백업(BaaS)에 대한 향상된 제어 기능을 탑재했다.

특히, 변경불가 백업 기능은 마이크로소프트 365 데이터에 대한 랜섬웨어 공격을 대비하기 위한 것으로,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블롭(Blob), 애저 아카이브(Archive), 아마존 S3, 글래시어(Glacier) 등 저장소의 위치와 관계없이 백업을 지원한다.
빔 원(Veeam ONE)이나 빔 서비스 공급자 콘솔과 통합해 사용할 수 있다. 빔 원 v12를 사용하면 알림, 규정 준수 보고서를 확인할 수 있는 대시보드를 통해 마이크로소프트 365 백업과 스토리지 리소스를 쉽고 편리하게 모니터링하고 관리할 수 있다. 사용자에게 알림을 보내 문제를 신속하게 해결하고 SLA(Service Level Agreement) 보고서를 생성해 규정 준수, RPO(복구 시점 목표)를 보장한다.
빔 서비스 공급자 콘솔을 통합하면 기업은 마이크로소프트 365 데이터 백업 시 VCSP(Veeam Cloud & Service Provider) 파트너와 효율적으로 작업할 수 있다. 사용자들은 스스로 백업을 생성하고 데이터 모니터링과 복구를 진행할 수 있다. M365용 빔 백업v7은 안전한 도입, 자동 과금, REST API를 지원한다.
셀프 서비스 복원 포털(Self-service restore portal)에는 마이크로소프트 익스체인지 온라인(Microsoft Exchange Online), 쉐어포인트 온라인(SharePoint Online), 비즈니스용 원드라이브(OneDrive for Business) 외에도 마이크로소프트 팀즈(Microsoft Teams)까지 지원한다.
M365 빔 백업 v7은 새로운 빔 데이터 플랫폼의 고급 또는 프리미엄 에디션에 플랫폼 확장으로 추가하거나 별도로 운영할 수 있다.
대니 앨런(Danny Allan) 빔 소프트웨어 CTO 겸 제품 전략 수석 부사장은 “마이크로소프트 365는 많은 기업에서 활용되고 있기 때문에 최고 등급의 데이터 보호가 필요하다"며, “기업의 78%가 타사 혹은 BaaS를 통해 마이크로소프트 365를 보호하고 있기 때문에, 중요한 데이터를 보호하고 랜섬웨어 같은 사이버 공격으로부터 신속하게 복구할 수 있는 능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빔 소프트웨어는 기업들이 안정적으로 비즈니스를 운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는 만큼 이번 최신 버전의 마이크로소프트365용 빔 백업은 기업들에 더 높은 데이터 신뢰성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 보안과 데이터 보호 기능 통합한 '빔 데이터 플랫폼'
- 2023년 3대 데이터 보호 트렌드
- 2023년 데이터 보호 5대 트렌드
- "SaaS에 저장된 기업 데이터 보호는 온전히 기업의 몫"
- 기업 98%, 데이터 보호 전략으로 BaaS, DRaaS 사용
- 쿠버네티스 데이터 관리 플랫폼으로 자율운영, 클라우드 네이티브 확장 지원
- 랜섬웨어 피해 기업 중 28% 몸값 지불로 데이터 복구… 32%는 몸값 지불 없이 자체 복구
- 복잡한 하이브리드 인프라 관리, 간편한 통합 모니터링 서비스가 해결!
- 빔 소프트웨어, 쿠버네티스 데이터 보호 성능과 리더십 다시금 인증
- 마이크로소프트'ISV 성공 프로그램' 국내 SW 기업 성장 지원
- 랜섬웨어 준비 상태 평가받고 대응하자
- 외부 공격 표면 시각화 무료 서비스 등장
- 달라진 팀즈, 메모리 50% 줄고 속도는 2배 빨라져
- 빔 소프트웨어, 강력한 파트너 네트워크 구축 위한 '빔 컴피턴시 프로그램' 공개
- 조직이 마이크로소프트 365 활용을 극대화하는 방법
- 백업 저장소 노리는 랜섬웨어...변경 불가 백업 방식 도입해야
- 랜섬웨어 보호 기능 갖춘 쿠버네티스 데이터 관리 플랫폼 '카스텐 K10 V6.0'
- 흑백 사진·동영상도 4K 화질로 보정되는 AI 기반 '파일 복구 프로그램'
- 빔 소프트웨어, M365용 빔 백업, M365 백업 서비스와 통합 발표
- ‘사진·영상·문서’ 복구되는 AI 기반 다기능 파일 복구 SW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