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클라우드 솔루션 전문기업 클로잇(대표 이영수)은 BNK부산은행의 기업뱅킹 개선을 위한 기업금융 비대면 채널 개편 시스템 구축을 완료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부산은행의 비대면 프로세스 및 기업금융 종합플랫폼 기반 마련을 통한 기업금융 비대면 채널 개선을 위해 진행됐다. 기업금융 전용 플랫폼인 기업 모바일뱅킹 앱(App)을 전면 개편하고 기업 인터넷뱅킹 시스템을 개선해 기업금융의 비대면 채널 경쟁력 확보 및 고객 편의성을 강화시켰다.
기업고객의 사용성 및 보안성을 강화를 위해 ▲고객중심의 메인 화면 및 UI/UX 개편 ▲조회, 이체, 결제 등 핵심 서비스 개선 ▲계좌개설, 제신고의 비대면 업무 확대 ▲기업금융 전용 상품몰 특화 서비스 구축 ▲개인사업자 ID통합 및 권한 관리 강화 등을 했으며 향후 확장성을 고려한 시스템도 구축했다.
한편, 클로잇은 금융권에 IT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공급 확대에 나서고 있다. 지난 2월 우리은행 모바일 전자고지 서비스 구축사업을 수주했으며, IBK기업은행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구축 사업을 통해 효과적인 디지털 전환(DX)을 수행한 바 있다.
김성대 클로잇 엔터프라이즈사업본부 전무는 “클로센과 합병 이후 클라우드를 포함한 종합 IT 솔루션 기업으로 금융권에서 입지를 강화해 나가고 있다”며 “금융업을 포함한 여러 산업 전반에 올인원 IT 클라우드 솔루션을 제공해 비즈니스 혁신을 이뤄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배성철 기자
epsilondelta@gttkorea.com
관련기사
- 라온화이트햇 'USIM 간편인증’ 누적 이용 건수 1억 돌파
- 한국IBM, 파워 10 서버의 안정성, 보안성 앞세워 롯데카드 시스템 업그레이드
- 쌍용정보통신, AI 플랫폼으로 수익 창출 본격화
- 보안도 관리 받는 시대, 관리형 보안 서비스 MSS 성장가도
- 금융 앱에서 활약하는 AI 음성 비서 '제로터치'
- 클로잇, 생성 및 대화형 AI 결합 AICC 사업 추진
- 클로잇, 디지털플랫폼정부 허브 구축 ‘민간 클라우드 기반 테스트베드 구현·제공’ 사업 수주
- 클로잇-나무기술, 클라우드 네이티브 플랫폼 사업 확대 맞손
- 성장하는 하이브리드 항공사가 선택한 ERP와 스마트 워크플레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