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인텔리전스 기업 에스투더블유(대표 서상덕)와 AI 소프트웨어 기업 구름(대표 류성태)이 협력해 '정보 보안 전문가 양성 과정'을 개설한다고 2일 밝혔다. 

양사는 고도화되는 사이버 위협에 대응하는 정보보호 산업 및 교육 분야를 활성화하기 위해 이번 공동 교육 과정 개설에 합의했으며, 다양한 이론 과정과 실무 역량을 기르는 프로젝트 수행 과정을 포함한 커리큘럼을 개설하고 본격적인 보안 전문가 양성에 나설 계획이다. 

특히 이번 커리큘럼은 S2W의 위협분석센터 탈론(TALON)의 핵심 구성원들이 강사진으로 참여해, 보안 관련 실무진이 매일 현장에서 마주하는 경험과 지식을 생생하게 전달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기존 교육 과정들과 차별화된다.

‘네트워크 보안 개론, 보안 프로그래밍, 모의 해킹’등을 포함하는 기본기 위주의 이론 과정은 물론 ‘침해사고 대응, 위협 인텔리전스’ 등 실무 역량을 기르는 프로젝트가 포함된 S2W와 구름의 정보 보안 전문가 양성 과정은 2023년 5월 22일부터 11월 29일까지 진행된다. 

S2W의 서상덕 대표는 “정보보안 전문가를 꿈꾸는 분들에게 탄탄한 기본기와 실전의 노하우를 함께 전수함으로써 한국은 물론 세계적인 수준의 정보보안 전문가를 양성하는 독보적인 프로그램으로 평가 받을 수 있도록 내실을 갖춰 운영하고자 한다.”고 했다.

커리큘럼 안내(자료제공: S2W)
커리큘럼 안내(자료제공: S2W)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