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용 안전 과학 분야의 글로벌 기업 UL 솔루션(Solutions)은 ‘제조업체를 위한 5G 통합의 힘과 약속 보고서’를 발표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5G 사설 네트워크가 인공 지능(AI) 및 사물 인터넷(IoT)과 같은 디지털 전환과 관련된 다른 기술과 통합될 때 가장 효과적이라고 밝혀졌다.

UL 솔루션은 이 보고서를 위해 300명의 글로벌 제조 경영진을 대상으로 한 설문 조사를 실시했다. 또한 Siemens, GE, AT&T, Audi, ABB 및 Bosch를 포함한 고위 관리자 및 경영진의 통찰력도 포함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5G 구현은 대부분의 제조업체에서 초기 단계에 있지만 86%는 주로 효율성과 의사 결정과 관련하여 이미 다양한 이점을 경험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5G 통합은 더 나은 결과를 낳고 있다. 설문 응답자의 거의 1/3이 다른 기술을 더 빨리 배포할 수 있거나 현재 더 나은 비즈니스 결정을 내리고 있다고 말했으며, 1/4은 예상보다 5G를 훨씬 더 잘 활용하고 있다.

대부분의 응답자는 다른 여러 기술과 통합된 접근 방식을 사용하여 5G를 구현하고 있으며, 인공지능은 통합되는 주요 기술이다.

향후 2년간 5G 구현의 가장 중요한 외부 가치 동인은 비즈니스 파트너와의 협업을 통한 혁신 가속화이다. 향후 2년 동안 5G가 제공하는 가장 큰 비즈니스 기회는 공급업체 네트워크 강화, 자동화를 통한 고용 비용 절감, 전 세계 생산 시설과 보다 효과적으로 연결하는 것이다.

만 간마(Maan Ghanma) UL 솔루션 소비자, 의료 및 정보 그룹 책임자는 "이 연구는 다른 고급 기술 및 혁신과 통합될 때 5G의 힘을 완전히 활용할 수 있다는 주장을 강화한다. 5G를 에지 컴퓨팅, 클라우드 컴퓨팅, IoT 및 AI와 같은 기술과 결합하는 기술 통합에 대한 포괄적인 접근 방식은 제조업체에 상당한 이점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