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서비스 기업 라온화이트햇(대표 이정아)이 3D 및 글로벌 NFT 아티스트 팀 스마스월드(SMATh World), 한국조폐공사와 손잡고 19일부터 열흘간 현대백화점 판교점에서 '머지드 NFT(Merged NFT)' 사전 체험 팝업스토어를 스마스월드와 함께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팝업스토어에는 스마스월드의 캐릭터가 새겨진 골드바들을 비롯해 스마스월드의 디자인이 반영된 의류, 아트 토이 등 다양한 NFT 상품들이 전시·판매될 예정이다.

팝업스토어에 전시될 캐릭터 상품(자료제공=라온화이트햇)
팝업스토어에 전시될 캐릭터 상품(자료제공=라온화이트햇)

‘머지드 NFT’는 실물이 없는 기존 NFT와 달리 스마스월드의 디지털 예술품 NFT와 실물 금 NFT가 합쳐진 신개념 NFT로 오프라인에서 전시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머지드 NFT’에 페깅된 실물 금은 한국조폐공사가 보관하며 교환 신청을 통해 실물 수령이 가능하다. 수령 후에는 라온화이트햇의 옴니원 NFT 마켓플레이스에 디지털 예술품 NFT를 보관해 2차 거래를 지원하는 서비스 등이 제공될 예정이다.

한편 라온화이트햇은 글로벌 최대 NFT 거래소 ‘OpenSea’에서 팬덤을 보유한 스마스월드, 국가기관인 한국조폐공사와 제휴해 머지드 NFT를 제작한 것을 이례적인 것으로 평가하며 3자간 협력을 더욱 강화할 방침을 밝혔다.

라온화이트햇 관계자는 “머지드 NFT는 실물이 없는 기존 NFT와 달리 스마스월드의 디지털 예술품 NFT와 실물 금이 합쳐진 NFT”라며 “NFT 디지털 소유 증명 기능을 앞세워 공연 티켓, 멤버십 등 다양한 분야에서 크리에이터를 지속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