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안전 시스템 분야 글로벌 기업 오토리브(Autoliv)의 자회사 오토리브 차이나(Autoliv China)와 글로벌 전기 자동차 회사 니오(NIO)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협력에는 지속 가능한 솔루션에 가장 중점을 둔 전기 자동차를 위한 몇 가지 새로운 안전 기술이 포함되어 있다. 양사는 사람들이 교통을 경험하는 방식을 재정의하려는 공동의 목표를 갖고 있다.

양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전기 자동차 및 지속 가능한 기술을 위한 안전 제품을 개발할 예정이다. 새로운 기술에는 친환경 인플레이터를 사용하여 헤드라이너에서 전개되는 조수석 에어백이 포함될 것이다.

다양한 좌석 위치에 대한 완벽한 보호를 제공하는 새로운 에어백 개념도 공동 개발하고 있다. 따라서 보호 기능이 향상되고 차량 내부를 보다 자유롭게 설계할 수 있다. 또한 에어백 쿠션과 안전 벨트 웨빙 모두를 위한 생물학 기반 재료도 포함되어 있다.

니오는 스마트 차량, 서비스 및 사용자 커뮤니티를 제공해 보다 밝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창출한다는 비전을 가진 전기차 기업이다. 오토리브는 자동차 제조업체를 위한 에어백, 안전벨트, 스티어링 휠과 같은 보호 시스템과 보행자 보호, 연결 안전 서비스 및 전동 이륜차 탑승자를 위한 안전 솔루션과 같은 이동성 안전 솔루션을 개발, 제조 및 판매하고 있다.

미캘 브랫(Mikael Bratt) 오토리브(Autoliv) 사장 겸 CEO는 "니오는 중국 시장의 선도적인 전기 자동차 회사이다. 오토리브와 니오는 미래 모빌리티를 재구성할 시장에 안전과 혁신을 가져올 것이다."라고 말했다.

유 팬(Yu Pan) 니오 공급망 개발 부사장은 "니오와 오토리지의 전략적 파트너십은 새로운 이정표이다. 우리는 혁신과 지속 가능성에 대한 공동의 약속을 가지고 있으며, 운전 경험을 향상시키고 전 세계 모든 사람들에게 즐거운 여행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함에 따라 더 많은 분야로 협력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쑹 이(Sng Yih) 오토리브 차이나 사장은 "우리는 니오의 유능한 팀과 긴밀히 협력하여 오토리브의 기술과 강점을 결합할 것이다. 우리의 협력은 운전 경험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모빌리티를 위한 더 안전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기 위한 공동 목표를 강화할 것이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