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사이버 보안 기업 트렌드 마이크로(Trend Micro)가 "위험과 보상: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보안과 데이터 기반 통찰력 간의 연결" 보고서를 발표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효과적인 보안이 디지털화를 가속화할 수 있다는 사실을 인정하면서도 많은 비즈니스 리더들이 보안과 데이터 통찰력 사이의 연관성을 인식하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보고서는 트렌드 마이크로가 사피오 리서치(Sapio Research)에 의뢰해 25개국 250명 이상의 직원을 보유한 회사의 비즈니스 의사 결정권자 2718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 조사를 바탕으로 작성됐다. 이 보고서는 디지털화의 압력에도 불구하고 보안과 데이터 통찰력 사이의 연결이 누락되었음을 보여준다.

트렌드 마이크로가 글로벌 비즈니스 의사 결정권자와 인터뷰한 결과 조직의 61%가 불확실한 거시경제 및 지정학적 배경에 맞서 2023년에 수익원을 다각화해야 한다는 데 동의했다. 또한 68%는 데이터 액세스가 이러한 새로운 수익원을 창출하는 데 필수적일 것이라고 답했으며, 대다수(91%)는 데이터 사용 개선을 통해 어느 정도 비용 절감을 달성할 수 있다고 답했다.

데이터 분석 및 유사한 툴을 사용하면 조직이 시장 동향을 예측하고 재무 예측 시나리오를 실행하는 등 비즈니스 민첩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그러나 비즈니스 의사 결정자의 3분의 1 이상이 사이버 보안과 데이터 통찰력 사이의 연관성을 이해하지 못한다고 말했다. 더 많은 기업이 보안과 새로운 수익원 창출(48%) 및 비용 절감(55%) 사이의 접점을 찾지 못하고 있다.

또한 우려되는 점은 응답자의 절반 이상이 조직의 현재 보안 정책 및 프로세스가 정보 사일로를 만든다고 주장했다는 사실이다. 이는 데이터 인사이트 프로젝트를 적극적으로 약화시킬 수 있으며 보다 통합된 플랫폼 기반 보안 접근 방식의 필요성을 강화한다.

일부 비즈니스 리더들은 여전히 확신하지 못하지만, 거의 3분의 2는 보안 정책이 디지털화 속도를 높일 수 있다고 믿고 있다.

이 연구는 또한 성숙한 보안 태세의 증거도 밝혔다. IT 의사 결정자 응답자의 약 4분의 3은 조직이 사이버 위험 수준을 추적하고 보고한다고 말했으며, 3분의 1은 이를 비즈니스 위험 측정으로 이사회에 보고했다. 또한 79%가 디지털 전환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사이버 개선 프로그램을 보유하고 있다고 답했다.

존 클레이(Jon Clay) 트렌드 마이크로 위협 인텔리전스 부사장은 "데이터 기반 통찰력은 오늘날 요구되는 지속 가능한 성장 보드를 위한 점점 더 중요한 기반이다. 그러나 데이터가 제대로 보호되지 않는 한 이러한 이니셔티브는 모래 위에 구축될 것이다. 비즈니스 리더들은 성장 계획에 있어 보안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CISO가 그 기능에 대해 더욱 강력한 사례를 제시해야 할 때이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