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 인식 교육 분야의 글로벌 기업 사이브레디(CybeReady)가 정보 가이드인 "여름 휴가 동안 고려해야 할 5대 보안 전략"을 발표했다.

사이브레디의 보안 전문가가 제작한 이 가이드는 사이버 보안 관리자가 팁과 모범 사례를 전달하고 직원이 쉽고 효과적으로 더 높은 수준의 보안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설계된 CISO 툴킷의 일부이다. 섬머 가이드(Summer Guide)는 휴가 중 직원의 인식 및 경계에 중점을 둔다.

우리 모두는 편안한 여름 휴양지를 갈망하지만 적들은 결코 휴가를 가지 않는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따라서 앞으로 몇 달 동안 휴가를 보내면서 긴장을 풀고 보안 프로토콜을 준수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도시를 떠나기 전에 적절하게 준비하려면 다음 5가지 조치를 적극 권장한다.

① 모바일 데이터 관리 옵션 또는 보안 WiFi 사용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공용 WiFi는 위험하다. 중간자 공격, 악성 액세스 지점 및 악성 프로그램 주입의 위험의 가능성에 주의해야 한다. 이러한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 VPN(Virtual Private Network)을 사용하고 웹 사이트를 신중하게 선택하는 것이 좋다.

② 도난 방지

여름철의 도난 가능성에 비추어 화면 잠금, 클라우드 기반 백업 시스템, 위치 추적 및 원격 삭제 기능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또한 필수 여행 서류의 보안 하드카피를 휴대하는 것이 좋다.

③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의 공유 제한

소셜 미디어 사용이 증가함에 따라 이 가이드는 개인이 자신의 온라인 공유 습관을 염두에 두도록 권장한다. 소셜 미디어 게시물 가시성을 제한하고 위치 또는 여행 계획과 관련하여 공유되는 세부 정보에 주의해야 한다.

④ 공식 웹사이트만 사용

공식 항공사 및 호텔 앱을 사용하여 업데이트 및 알림을 받는 것이 피싱 시도의 희생양이 될 위험을 줄이기 위해 이메일에 의존하는 것보다 훨씬 안전하다.

⑤  보안 프로토콜에 대한 경계 및 준수 유지

휴가 중에도 개인과 기업 데이터의 안전과 보안을 유지하는 데 중점을 두고 지속적인 경계를 유지해야 한다.

에이탄 포겔(Eitan Fogel) 사이브레디 CEO는 "사이버 범죄자들의 위협이 즐거운 여가 시간을 망치지 않도록 해야 한다. 휴가 일정에 5대 수칙을 포함시키면 안전하고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