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SMB)들이 클라우드로의 전환을 서두르고 있다. 디지털 기반 비즈니스로의 전환 필요성은 대기업이나 중소기업이나 마찬가지다.

특히 SMB는 ‘비즈니스 민첩성에 대한 경로이자 새로운 기술에 대한 관문’으로 클라우드를 수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리서치앤마켓(ResearchAndMarkets.com)은 2022년 글로벌 클라우드 사용자 설문 조사 결과를 기반으로 SMB 클라우드 의사 결정자의 관점을 이 같이 분석했다.

2022년 글로벌 클라우드 사용자 설문조사에 따르면, 중소기업의 78%가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및 데이터의 일부에 퍼블릭 클라우드를 사용하고 있다. 이는 전 세계 코로나19 대유행이 발생하기 직전인 2019년보다 56% 증가한 수치다.

SMB는 클라우드를 자체적으로 달성할 수 있는 것보다 더 뛰어난 비즈니스 민첩성, 앱 성능 및 보안을 제공하는 필수 기술로 간주하고 있다.

응답자의 약 40%가 클라우드를 인공 지능(AI), 머신 러닝(ML) 및 사물 인터넷(IoT)과 같은 고급 기술의 관문이라고 인식하고 있었다.

그러나 중소기업에는 기술 전문가가 소수에 불과하다. 거의 절반의 응답자가 신기술을 따라잡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답했으며, 1/3 이상이 디지털화를 지원하기 위한 직원의 전문성이 부족하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중소기업의 73%가 디지털 전략을 지원하기 위해 써드파티와 협력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