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용 소프트웨어 개발 기업 아비바코리아는 (대표 오재진, 이하 아비바)는 19일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연구기관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KOMERI, 원장 배정철)과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과 아비바는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과 아비바는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력으로 아비바는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을 비롯해 10개 지역 센터의 연구 개발 노하우를 융합하고 조선 해양 기자재 제조업체들이 디지털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배정철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 원장은 “각국의 정부와 기업에서 디지털 선박 기자재 설계 및 엔지니어링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한국조선해양기자재연구원도 이러한 추세 속에서 디지털 전환을 주요 연구분야로 삼아 우리나라 조선산업의 지속적 경쟁우위 확보에 힘을 보탤 계획”이라고 말했다.

오재진 아비바코리아 대표는 “조선 해양 산업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 우위를 확보하기 위해서는 엔지니어링에서부터 운영에 이르기까지 전체를 잇는 산업 솔루션을 확보해야 하며, 아비바가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로서 이를 지원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