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기반 3D 콘텐츠 생성 기술 기업 리콘랩스(대표 반성훈)가 네이버제트와 협력해 메타버스 내 창작의 진입장벽을 낮추고 제페토의 크리에이터를 지원하는 7월 31일(월)부터 ‘탑 디자이너 콘테스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해당 이벤트는 제페토에서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리콘랩스의 생성AI 기반 3D 크리에이션 솔루션 ‘3D프레소’를 활용해 패션 아이템을 제작하는 이벤트로 25명을 최종 우수작으로 선발할 계회이다.
리콘랩스는 올해 초 3D프레소를 론칭한 이래 해외 이용자들과 활발한 콘텐츠 협업을 하고 있으며, 네이버제트 역시 올해 6월 생성AI를 활용한 이벤트를 선보이며 이용자에게 고퀄리티 창작툴을 제공한 바 있다.
3D프레소는 AI 기술을 통해 영상, 텍스트, 스케치 등 다양한 방식으로 쉽고 편리하게 원하는 3D 에셋을 제작하는 솔루션이다. 이번 이벤트에는 3D 모델의 텍스처를 키워드 형식의 텍스트 조합으로 변환하는 ‘AI 텍스처’ 기능이 활용된다.
반성훈 리콘랩스 대표는 “최근 높은 품질의 3D 에셋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3D 모델링 업계가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네이버제트와의 협업으로 이용자의 니즈에 따른 솔루션 기능을 강화하고, 향후 리콘랩스는 더욱 다양한 플랫폼 환경에 필요한 3D 콘텐츠를 선보이고 싶다.”고 말했다.

배성철 기자
epsilondelta@gttkorea.com
관련기사
- 틸론, VDI 공공조달 시장 성장세…시군구청 업무 환경 DX 본격화
- ETRI, '메타버스' 국제표준 주도권 확보
- 메타버스 활용 확산에 따른 윤리적·사회적 역기능 대응 방안 나온다
- 챗GPT, 국내 기업들은 얼마나 효과를 보고 있나
- 미디어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XR·메타버스의 발전방향은?
- 3D 생성 솔루션 ‘VRIN’, 글로벌 서비스 확장한다
- 산업용 메타버스, 기대 이상 선전
- 틸론-폴리텍대학, 메타버스 전문인력 양성 위해 힘 합친다
- 리빌더AI, '2023 메타버스 엑스포'에서 3D스캔과 생성AI 솔루션 공개
- 리빌더AI, 브릿지 투자 유치로 B2B 고성능 3D 스캔 시장 확대 박차
- 3D 에셋 스토어 '미러', 8월 무료 제공 3D 에셋 발표
- 크리에이터 경제 “메타버스에서 진화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