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태빌리티 AI의 대표적인 텍스트 투 이미지 모델의 가장 발전된 최신 버전인 스태이블 디퓨전 XL(Stable Diffusion XL, SDXL) 1.0이 출시, iOS와 안드로이드 사용자가 사용할 수 있도록 AI ARTA가 실행되는 모바일에서 선보였다.

AI ARTA 앱을 통해 동일한 텍스트 프롬프트에서 생성된 이미지.왼쪽은 스태이블 디퓨전 1.5 / 오른쪽은 스태이블 디퓨전 XL 1.0
AI ARTA 앱을 통해 동일한 텍스트 프롬프트에서 생성된 이미지.왼쪽은 스태이블 디퓨전 1.5 / 오른쪽은 스태이블 디퓨전 XL 1.0

모바일 사용자가 이미지 생성 시 가장 최신 기술에 쉽고 빠르게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AI ARTA는 업그레이드된 모델과 획기적인 성능 향상으로 등장한 최초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다. AI ARTA는 간단한 프롬프트는 더 잘 처리되며 구성, 스타일, 미적 측면에서 콘텐츠의 가치를 크게 향상시켰다.

스태빌리티 AI에 따르면 SDXL 1.0은 3.5B 매개변수 기본 모델과 6.6B 매개변수 모델 앙상블 파이프라인을 자랑하는 모든 오픈 소스 이미지 모델 중 가장 큰 매개변수 수 중 하나다. 이전 모델은 890M에서 훈련되었다. 학습 매개변수의 개선을 통해 기본 모델보다 더 정확한 색상 재현, 더 높은 이미지 대비, 더 정확한 조명 및 그림자, 더 미묘한 수준의 디테일이 가능해졌다. 생성된 출력의 크기가 두 배가 되어 이제 1024x1024 이미지가 렌더링된다.

AI ARTA는 텍스트 프롬프트, 그림, 그림 및 사진에서 고유한 최첨단 작품을 만드는 AI 기반 이미지 생성 앱이다. 이 앱은 스태빌리티 AI 딥 러닝 모델 스테이블 디퓨전에서 작동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