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시티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글로벌 인터페이스 표준인 스마트 시티 프로토콜을 개발한 TALQ 컨소시엄이 인증 절차에 대한 보안을 강화한다고 발표했다.
스마트시티 애플리케이션은 컨소시엄 웹사이트에 등재되어야 TALQ 사양이 제품에 구현되어 공식적으로 인증되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같이 엄격한 인증 프로세스를 통해 TALQ 호환 제품이 서로 상호 운용될 수 있게 되었다.
독립 실행형 소프트웨어를 대체하는 TALQ 인증 도구(TCT)의 온라인 버전은 전반적인 프로세스 신뢰성을 더욱 강화한다. 입찰 시 TALQ 호환 시스템을 요구하는 도시는 부정 행위에 더욱 강력해진 인증 프로세스를 활용할 수 있다.

2017년부터 컨소시엄은 TALQ 인터페이스 표준을 시스템에 성공적으로 구현한 제조 업체에 TALQ 준수를 검증하고 인증해왔다. 엄격한 인증 절차의 핵심 구성 요소는 다양한 스마트 조명과 스마트시티 사용 사례를 테스트하여 올바른 구현과 기능을 검사하는 TCT(TALQ 인증 도구)라는 테스트 도구 모음이다. TCT 덕분에 모든 회원들은 원하는 만큼 자주 자신의 TALQ 통합을 실험하고 테스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기업들은 자사 제품이 다른 시스템과 상호 운용될 수 있는지 확인하고 인증 준비가 되었는지 테스트할 수 있다.
상호 운용성 활성화 및 인증 프로세스 보호
새로운 요구 사항에 따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되는 광범위한 기능 세트를 갖춘 도구는 컨소시엄의 중요한 자산이다. 새로운 온라인 버전을 사용하면 TCT(및 해당 바이너리 코드)가 잠재적인 악의적 사용이나 제3자로부터 보호된다. 이 때문에 도시와 유틸리티 등 최종 사용자가 TALQ 인증 제품을 전적으로 신뢰할 수 있는 것이다.
온라인 버전을 통해 모든 회원들은 항상 최신 버전의 TCT에 액세스할 수 있으며 최신 프로필과 최신 스마트시티 애플리케이션 사용 사례를 개발 중인 제품에 통합할 수 있다. TALQ 회원은 테스트 도구에 24시간 무료로 액세스할 수 있다.
키워드
관련기사
- 편한 자동차를 향한 욕구, 자동차 AI 시장 승승장구
- 2023년 업계가 주목할 IoT 분야 10대 성장 기회
- [기고] 2023년의 반도체 동향
- 기업 데이터 경쟁력 확보의 핵심 ‘데이터 관리·분석 솔루션’ 총 집합!
- 차세대 지능형 길 찾기 플랫폼, 뭐가 다를까
- 온라인에서도 ‘나이는 못 속여’
- 과기정통부, 올해 스마트빌리지 사업 예산 1039억원 확정
- 기업 자산 관리 효율성 높이는 유틸리티 자산 관리 최적화 10대 전략
- [CES 2024] 솔루엠, IoT 및 헬스케어 솔루션 대거 공개
- ‘인더스트리 4.0’, 5G·IoT·AI·ML 신기술 통합해 스마트한 성장세
- 엣지크로스, 스마트머신 토털 솔루션 시장 공략 본격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