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4월 15일 삼성동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제19회 ‘공공솔루션마켓’이 열린다. 공공 부문 디지털 정보화 사업에 필요한 핵심 기술과 솔루션을 한 눈에 살펴보는 이 행사는 올해 ‘디지털 플랫폼 정부 구현을 위한 공공 ICT 추진 전략’을 부제로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된다. 공공기관 정보화 담당자들과 기업간 비즈니스 교류의 장으로서 최신 기술 트렌드 공유 및 업계간 네트워킹의 기회를 제공한다.
엔터프라이즈 분석 및 모바일 소프트웨어 기업인 마이크로스트레티지코리아(지사장 양천금)는 이 행사에 자사의 플랫폼을 소개한다. ‘모두를 위한 데이터 분석, 공공 업무 혁신을 위한 BI’를 주제로 최신 BI 트렌드 및 도입 사례를 설명한다. 또 데이터 중심의 조직을 구현하고 전문가/비전문가를 모두 지원하는 데이터 분석 플랫폼의 요건도 소개한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분석 플랫폼은 다차원 비정형 분석 기능과 데이터 시각화 기능을 단일화한 글로벌 분석 솔루션이다. 대용량 데이터와 다수의 사용자를 안정적으로 지원하는 엔터프라이즈급 BI(Business Intelligence)다. 빅데이터 활용을 위한 데이터 시각화를 제공하고, 업무에 필요한 다차원 통계 분석 환경을 구축한다.
2000년 이후 300개 이상의 국내 고객사에 구축된 이 솔루션은 GS인증 1등급, TTA 시험 인증을 획득하고, 조달청이 운영하는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도 등록되어 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코리아 이진형 수석은 “차기 정부의 디지털 플랫폼 정부 구현에 인공지능과 빅데이터가 중요 키워드가 되고 있어 공공 정보화 시장에도 큰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과거에는 소수의 전문가만이 데이터 관련 업무를 수행했으나, 이제는 거의 모든 업무가 데이터 기반으로 처리되고 있으며 공공기관의 데이터 분석 활용은 나날이 강조되고 있는 상황이다”고 말했다.
이 행사는 온라인으로 사전 등록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