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는 클라우드 인적자원 솔루션 SAP 석세스팩터스(SAP SuccessFactors)가 국내 기업의 HR과 IT 분야 임직원 대상 행사인 ‘SAP HR 커넥트 서울 2023(SAP HR Connect Seoul 2023)’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현장 참석 250명을 포함한 총 1000명의 고객과 파트너사가 참여했다.
SAP 석세스팩터스는 ‘AI가 써내려가는 HR 혁신: 직원 포텐셜 터뜨리기’의 주제로 SAP HR 커넥트 서울 2023을 16일 개최하고 AI 등 차세대 기술을 활용해 직원의 잠재력을 실현하고 일하는 방식의 혁신 방안을 소개했다. 안젤라 콜라투오노(Angela Colantuono) SAP 석세스팩터스 아태지역 총괄과 스테이시 채프먼(Stacy Chapman) SAP 석세스팩터스 데이터 및 분석 제품 관리 그룹 부사장이 기조연설자로 나서 최신 AI 기술이 이끄는 HR 트렌드 및 기술 동향을 비롯해 SAP 석세스팩터스 솔루션의 최근 변화와 향후 미래를 제시했다.
SAP 석세스팩터스는 AI 기술이 SAP 석세스팩터스 인사경험관리(HXM) 스위트 전반에 활발하게 적용되고 있는 바, 인재 채용부터 경력 계획, 적임자 탐색을 비롯해 학습, 성과관리에 이르는 HR 모든 분야에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에 대한 구체적 사례로 SAP 석세스팩터스는 올해 초 발표한 생성AI 코파일럿 ‘쥴(Joule)’을 적용해 자동으로 직무소개서를 작성하고 직원 맞춤형 학습 내용을 추천하는 기능과, AI 기반 탤런트 인텔리전스 허브(Talent Intelligence Hub)를 통해 기업에 필요한 인재와 향후 인력 계획 등에 대한 가시성을 제공하는 기능 등을 소개했다.

또한, SAP 석세스팩터스는 이번 행사에서 SAP 석세스팩터스 코리아 유저 그룹(Korea SAP SuccessFactors User Group)의 공식 설립을 발표했다. SAP 석세스팩터스는 유저 그룹 설립을 바탕으로 SAP 석세스팩터스를 사용하는 국내 고객들이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노하우를 공유하며 적극적으로 의견을 개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이를 바탕으로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현대자동차그룹 싱가폴 글로벌 혁신센터(HMGICS), LG에너지솔루션, GC녹십자, 씨젠과 우미건설 등 국내 5개 고객사 HR 현업담당자가 직접 SAP 도입 사례를 소개했다.
박세진 SAP 석세스팩터스 국내 총괄 본부장은 “SAP 석세스팩터스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바탕으로 국내 유수의 고객사들의 HR 분야 혁신을 지원하고 있어 매우 고무적”이라며, “향후 생성AI 코파일럿 ‘쥴’ 등 AI 기술을 적극 탑재한 솔루션을 바탕으로 국내외 다양한 기업들의 인사분야 혁신을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관련기사
- SAP, 모든 개발자를 생성AI 개발자로 만들기 위한 솔루션과 전략 발표
- SAP, 클라우드 전환 및 효율 극대화 신규 서비스 발표
- SAP 코리아-하나은행, 뱅킹 애플리케이션 개발·구축 협력
- SAP, 보안기능 확인서 인증으로 공공 ERP 시장 확대 박차
- SAP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운영 관리 돕는 '리미니 매니지' 서비스
- SAP 코리아, 서울시와 클라우드 기반 소프트웨어 인력 양성 프로그램 실시
- SAP, 안전한 AI로 기업 비즈니스 과제 개선해 나갈 것
- 국내 기업의 56%, 지속가능성과 경쟁력·수익성은 높은 수준의 관계
- SAP, 클라우드 가속화 위한 신규 이사회 부문 설립
- SAP 코리아-충남교육청-건양대학교, SAP 분야 인재 양성 협력
- 웹케시, ISTN에 50억 원 투자 ‘초대기업 시장 공략 강화’
- SAP 코리아-동국시스템즈, SAP MES 사업 강화 MOU 체결
- AI 기반 지원자 추적 시스템, 유망 인재 확보율 높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