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는 2일 SAP 테크에드(SAP TechEd) 컨퍼런스에서 AI 시대의 개발자가 비즈니스를 더욱 강화할 수 있도록 돕는 다양한 기능을 공개했다. SAP는 이날 생성AI 애플리케이션 개발과 벡터 데이터베이스 기능 등을 소개했다.

SAP는 이번 행사에서 2022년 SAP 테크에드에서 공개했던 로우코드 SAP 빌드(SAP Build) 솔루션을 사용하는, 비즈니스 전문가와의 협업을 간소화하는 'SAP 빌드 코드(SAP Build Code)' 솔루션을 출시한다. SAP 빌드 코드는 개발자를 위한 AI 기반 생산성 도구를 제공하며, 자바와 자바스크립트 개발에 최적화돼 있다. 또한 SAP 빌드 코드는 비즈니스를 이해하는 SAP의 차세대 AI 코파일럿 쥴(Joule) 기반으로 데이터 모델, 애플리케이션 로직, 테스트 스크립트 작성을 위한 코드 생성 기능 등을 내장하고 있다.

SAP HANA 클라우드(SAP HANA Cloud)는 추가 비용 없이 멀티모델 제품에 새로운 벡터 데이터베이스 기능을 추가했다. 벡터 데이터 저장소는 텍스트, 이미지 또는 오디오와 같은 비정형 데이터를 관리해 AI 모델에 장기 메모리나 향상된 맥락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유사한 객체를 쉽고 빠르게 검색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사용자는 계약서의 언어를 기반으로 공급업체를 검색, 결제 내역을 검토하고 개별 주문을 추적할 수 있다. 신규 벡터 데이터베이스 기능은 LLM과 조직의 미션 크리티컬한 데이터 간의 상호 작용을 향상시킨다.  SAP 개발자는 환각을 최소화하기 위해 산업별 고객 데이터를 사용해 안전한 비공개 프레임워크 내에서 데이터 인사이트를 제공할 수 있다.

개발자가 SAP BTP에서 AI와 생성AI 기반 확장과 애플리케이션을 생성할 수 있는 '올인원 AI 파운데이션 온 SAP BTP(AI Foundation on SAP BTP)'는 개발자의 영향력과 효율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주기 위한 것으로, AI 파운데이션은 즉시 사용가능한 AI 서비스, 최상급 LLM에 대한 접근성, 벡터 데이터베이스 기능, AI 런타임과라이프사이클 관리 등 개발자가 SAP BTP에서 비즈니스용 AI 도구를 만드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을 올인원으로 제공한다.

위르겐 뮐러(Juergen Mueller) SAP 최고기술책임자는 “오늘날의 역동적인 기술과 비즈니스 환경은 모든 개발자가 AI 개발자로 거듭나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며, “AI가 탑재된 프로코드(pro-code) 도구부터 SAP 비즈니스 테크놀로지 플랫폼(SAP BTP) 기반 생성AI 확장 프로그램, 애플리케이션 생성 가능한 올인원까지, SAP가 올해 테크에드에서 선보이는 혁신들은 AI 분야 혁명을 주도하는 개발자를 지원하고 비즈니스 운영 방식을 혁신하는 데 필요한 리소스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