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조 산업 현장은 규모가 크든 작든 업무 프로세스가 매우 복잡하기 때문에 데이터의 정확성과 활용도를 제고한 업무 효율을 높이는 솔루션이 절실하다. 이런 상황에서 정확한 데이터를 신속히 읽어들일 수 있는 바코드 스캐너는 여전히 제조 환경의 생산성과 효율성, 및 데이터 활용성을 높이는 경제적이고 효과적인 솔루션이다.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 갖춘 국내외 인지도 높은 스캐너 제품군

스캐너나 PDA등의 완제품 공급 규모로 글로벌 4위에 랭크되어 있는 뉴랜드 AIDC(Newland AIDC, 이하 뉴랜드)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각종 장비들에 임베디드 솔루션으로 제공되는 OEM 스캔 엔진 분야에서는 글로벌 3위이며, 하드웨어 디코드는 국내 공급 1위로 각 산업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다.

뉴랜드는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있다. OEM스캔 엔진 제품은 다양한 용도에 맞춰 적용될 수 있는 제품군들을 사이즈별 성능별로 갖추고 있다. 사이즈가 작아 휴대용결재 시스템이나 핸드핼드 스캐너, 태블릿, 혈액분석기등의 디바이스에 임베드 되거나 키오스크 제품에도 많이 적용되고 있다.

고정형과 매립형 스캐너는 필요에 따라 독립된 제품으로 또는 임베디드 제품을 사용할 수 있다. 매장자동화를 위한 키오스크나 지하철이나 공항과 같이 보안이나 티켓확인을 위한 게이트 컨트롤 솔루션에 임베딩된다.

일반 스캐너제품과는 다른 특수한 요구조건들이 필요한 산업용스캐너는 DPM바코드나 고밀도의 바코드를 읽을 수 있는 능력, 또 흔들림등을 극복하고 성공적으로 바코드를 인식할 수 있는 훌륭한 톨러런스 레벨, 내구성과 같이 산업용으로 쓰기에 충분한 기준을 충족시킨다. 이들 스캐너는 가성비 면에서도 뛰어나다.

일반적인 핸드헬드 스캐너 및 데스크탑 스캐너  제품들은 일반 도소매 매장을 포함해 일반적인 바코드들을 읽어야 하는 어떤 곳에서라도 유·무선으로 사용된다.  국내에서는 품질과 가성비로 인정받고 있다. 

블루투스를 이용한 웨어러블 솔루션은 작업자들의 작업효율을 높이는 솔루션이다.

최근 뉴랜드가 많은 역점을 쏟고 있는 PDA 제품군은 터치스크린형 및 키패드형드의 다양한 제품들이 있다. 

편하고 사용이 쉬운 통합 관리 툴

스캐너를 효율적으로 활용하려면 여러 하드웨어 디바이스들을 통합적으로 관리하고 추적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및 유지보수 유틸리티가 필요하다. 이지셋(EasySet)은 각종 스캐너나 OEM 스캔엔진을 통합 관리하고 고객의 환경에 맞게 디바이스들을  세팅할 수 있게 한다. 

엔데이버는 뉴랜드 안드로이드 기반의 모바일 디바이스와 미니 키오스크 관리를 위해 오픈소스로 제공되는 디바이스 메니지먼트 소프트웨어로 뉴랜드의 모든 모바일 디바이스는 Ndevor를 통해 편리한 보수관리가 가능하다. 장비의 펌웨어나 UI 프로그램 업데이트 등을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고, 현장에서 개별적으로 진행하여야 했던 작업들을 그룹화하여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