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기업들의 다양한 클라우드 환경 변화에 따라 보안 형태도 변화하고 있어 클라우드 비밀자산 관리가 필요한 시점이다. 

동훈아이텍(대표이사 신재욱)이 클라우드 네이티브 환경과 멀티클라우드 환경의 비밀자산 관리 솔루션 ‘키르케(Keyrke)’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키르케는 클라우드 보안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 자료, 암호화키, 패스워드, API 토큰, 인증서, 기밀문서, 설정 파일 등의 무형 자산과 그 자산을 관리하는 시스템, 서비스, 소프트웨어 등 유무형 자산을 관리한다.

클라우드 환경의 자산을 시각화 분석해 침해 사고 시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고, 보안 대상을 자동화해 관리한다. 비밀자산들끼리의 상호 연관성에 대한 시각화 기능, 라이프사이클 자동화 관리 기능 등을 통합해 편의성, 비용 절감 효과 등을 지원한다.

국내외에서 KMS(Key Management System), 클라우드 네이티브, 멀티클라우드 관련 보안 솔루션들의 장점을 모아 온프레미스, 퍼블릭 및 프라이빗 클라우드 등의 다양한 클라우드의 통합 관리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동훈아이텍 TF팀 서원준 연구소장은 “키르케 솔루션은 당면한 주요 클라우드 보안 이슈를 단일 플랫폼에서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앞으로 다양한 보안 요구 사항에 대해 DevSecOps 사이클 전반에 걸쳐 빈틈없는 보안을 구축하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동훈아이텍 자사 개발 솔루션 ‘Keyrke’ 로고
동훈아이텍 자사 개발 솔루션 ‘Keyrke’ 로고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