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전환이 빠른 속도로 계속되면서 많은 조직에서는 자동화를 통해 운영을 간소화하기 위해 IoT 기술을 구축하고 있다. 하지만 불행하게도 이러한 진전은 사이버 보안 공격에도 노출된다. IoT 기기는 현대의 커넥티드 환경에 필수적이지만 사이버 위협에 대한 취약한 진입점 역할을 함으로써 온라인 악성 활동의 상당 부분을 차지한다.

노키아의 최근 데이터에 따르면 IoT 장치는 고정 광대역 네트워크 감염의 8%를 차지하지만 전체 공격 트래픽의 88%, 매일 수백만 명의 사용자에게 영향을 미치는 모든 DDoS 사고의 4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IoT 장치와 이를 관리하는 사람들은 보안에 대한 명확한 책임이 없는 광범위한 공급, 관리 및 통신 파트너로 구성돼 있어 불투명하다. 또한 기존의 경계 보안 접근 방식은 IoT 관련 위협으로부터 보호하는 데 적절하지 않다. IoT 장치가 핵심 시스템에 직접 액세스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악의적인 행위자는 손상된 장치를 악용해 조직 네트워크에 쉽게 침입할 수 있다.

이에 신원 관리, 사기 방지 및 데이터 서비스 제공 업체인 소모스(Somos)는 IoT ID 관리 서비스인 소모스ID(SomosID)를 발표했다.

소모스ID는 IoT 자산에 탁월한 투명성을 제공하는 포괄적인 IoT 자산 레지스트리 관리 솔루션이다. 이를 통해 기업들은 IoT 자산의 활동과 관리에 대한 가시성을 높일 수 있으므로 투명성과 책임성을 통해 IoT 생태계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소모스ID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자료 청구서와 관련 인증 및 취약성을 포함해 IoT 자산의 ID와 기술적 속성을 추적하는 데 필요한 도구를 제공한다. 이 정보는 업데이트, 새로운 취약성 경고, 중단, 재활성화, 소유권 이전 및 수명 종료와 같은 모든 수명주기 이벤트를 통해 유지되므로 IoT 자산의 현재 상태에 대한 가시성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