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서비스에 머신러닝(ML), 인공지능(AI) 기능과 점점 더 통합되고 있다. 클라우드 제공 업체에서 강력한 AI와 ML 기술을 사용할 수 있어 기업들은 자동화, 예측 모델링, 정교한 분석을 사용해 더 나은 결정을 내리고 더 효율적으로 비즈니스를 운영할 수 있게 됐다. 기업들의 입장에서는 신기술 적용에 가장 효과적인 인프라는 클라우드이므로 이는 필수 코스이다.
이에 클라우드 시장은 신기술과 함께 동반성장하고 있으며 AMR의 보고서에 따르면 전 세계 클라우드 인프라 시장은 2022년 969억 달러로 측정됐으며, 2023년부터 2032년까지 CAGR 16.7%로 성장, 2032년에는 4402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주목받는 신기술을 기업이 당장에 적용하는 것이 쉽지 않다. 신기술은 초기 단계로 인한 여러 시행착오가 예상되며, 선택에 대한 책임은 오롯이 기업이 져야 하기 때문이다. 클라우드가 기업들 사이에서 도입이 확산되고 있지만 아직도 많은 기업들이 비용과 보안, 전문인력 부족 문제 등으로 클라우드와 관련 기술의 활용에 주저하고 있다. 게다가 도입을 했어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고, 다양한 솔루션 중에서도 기업 여건에 맞는 클라우드 솔루션을 고르는 것에 고민이 많다.

이번 온라인 콘퍼런스에서는 아카마이, 영림원소프트랩, 베슬AI, 퀘스트소프트웨어, 자다라코리아, 팔로알토네트웍스, 캘커타커뮤니케이션, 한국오라클, 베스핀글로벌 등 클라우드 각 분야 글로벌 리더들이 클라우드 인프라 최적화, 클라우드 네이티브 환경 및 애플리케이션 현대화, 클라우드 보안 및 규정 준수, AI/ML 기반 클라우드 비즈니스 혁신 전략 등 기업에 맞는 다양한 클라우드 전략을 제시한다.
아카마이의 강상진 상무는 “대용량 데이터 셋에 기반한 선진적 AI/ML 기술을 활용하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주제로 아카마이의 AI 및 머신러닝 기술 기반한 딥 러닝 모델이 인터넷 트래픽에서 생성되는 다양하고 거대한 인터넷상의 데이터를 통해 사이버 공격을 예측하고 방어하는 방법과 전문기술과 서비스, 성능 높은 네트워크 및 경제적인 아카마이 퍼블릭 클라우드의 최적 활용법을 소개한다.
영림원소프트랩의 임승완 상무는 “HR 분야의 SaaS 애플리케이션 도입 최적화 전략-에버타임,에버페이롤”를 주제로 이질적 성격의 업무를 포괄하는 HR 분야에서 기업의 환경에 맞는 최적화된 클라우드 솔루션의 효과적인 도입 로드맵을 제시한다.
베슬AI의 안재만 대표는 “생성형 AI를 위한 클라우드 인프라”를 생성형 AI를 도입, 확장, 운영하기 위한 최적의 인프라 구성에 대해 공유하며, PaaS, 멀티클라우드 등 실리콘밸리 등의 업계 최신 트렌드의 방법을 통해 가장 저렴하게 AI 인프라를 운영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한다.
퀘스트소프트웨어의 유광일 차장은 “클라우드 비즈니스 가속화를 위한 실시간 데이터 활용 전략과 사례”를 주제로 클라우드로의 안전한 서비스 전환을 위해, SharePlex 활용하여 무중단 데이터 마이그레이션을 수행하는 방법과 실제 사례를 한다.
자다라코리아의 이동형 클라우드 솔루션 아키텍트는 “엣지 컴퓨팅을 활용한 멀티/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전략”을 주제로 온디맨드, 프라이빗, 퍼블릭 서비스의 연결성을 통한 완전 관리형의 클라우드 서비스 활용전략을 제시한다.
팔로알토 네트웍스의 장성민 상무는 AI & Cloud 기반의 Next-Gen Cyber Transformation”을 주제로 AI & Cloud를 중심으로 하는 위협 트렌드 및 전망과 IT/보안담당자 뿐만 아니라 경영진을 포함한 조직 전체의 성공적인 혁신을 지원하는 AI 및 클라우드 기반 차세대 보안 전략을 공유한다.
캘커타커뮤니케이션의 고윤환 대표는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글로벌/국내 현황과 비즈니스 실무 업무 향상”을 주제로 채용보다 툴이 먼저 고려될만큼 협업과 클라우드 기반의 협업툴을 통해 데이터 분석과 직무향상을 바로 할 수 있는 국내 및 해외 최신 기술 동향을 소개한다.
한국오라클의 김태완 상무는 “오라클 클라우드 및 Gen AI서비스 기술 소개”을 주제로 오라클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산업별 애플리케이션, 데이터베이스 포트폴리오 전반에 두루 내장된 생성형 AI 기술 활용법을 소개한다.
베스필글로벌의 정현석 상무는 “최신 클라우드 보안 이슈와 해결 방안”을 주제로 클라우드 네이티브 시큐리티, SECaaS, 제로트러스트, 데브섹옵스, 클라우드 SoC 등 변화되고 있는 보안 환경과 그에 필요한 해결 방안을 모색해본다.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과 무료 참관 신청은 관련 페이지 (https://conference.etnews.com/conf_info.html?uid=286)에서 확인할 수 있다.

키워드
관련기사
- 베스핀글로벌, 김포공항에 AI 챗봇 서비스 공급
- 데이터 활용능력 높이는 “합성 데이터 생성” 시장, AI·ML과 동반 비상
- 디딤365-네이버클라우드, ‘초대규모 AI 하이퍼클로바X’ 사업 협력
- 국내 매니지드 클라우드 서비스 시장 "1조 1억원" 기록
-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올해는 데이터 기반 AI 솔루션으로 전방위 시장 공략"
- 클라우드 환경 공격 대상 1위는 제조산업, 주된 공격은 “피싱·계정도용·데이터 도난”
- 옵저버빌리티 적용한 금융업계, 기술 스택 현대화·고객 경험 향상
- [기고] 비즈니스 성과 높이는 ‘애플리케이션 매핑’ 머신러닝 기술
- [기고] 2024년 데이터센터 10대 트렌드
- “AI 시대 주도할 차세대 기업 맞춤형 클라우드 전략” 무료 온라인 콘퍼런스 1월 31일 개최
- [기고] 기업과 조직을 위한 '데이터 활용 능력' 9대 트렌드
- IoT, 2026년 700억개 연결…"장치·네트워크·클라우드" 보안 주의
- 2024년 비즈니스를 혁명할 에지 AI 5대 트렌드
- AI 시대 기업에 필요한 LLM 선택법
- [기고] 2024년에 주목할 네트워킹 기술 트렌드
- [기고] 신경망에서 변환기까지, 머신 러닝의 진화
- [Success Story] 제주항공, 오라클 클라우드로 데이터 분석 고도화
- 근태·급여 통합관리 솔루션 ‘에버타임’, 자동화로 효율성·기업 경쟁력↑
- 데브섹옵스에 최적화된 통합 보안 솔루션 ‘Datadog’
- '생성AI·디자인' 강화된 올인원 비주얼 협업 플랫폼...업무 혁신
- 한국오라클, 미래 IT 리더 육성 멘토링 프로그램 성료
- 베스핀글로벌-옥타, 클라우드 제로트러스트 보안 전략 공개
- 베스핀글로벌, IT 서비스 중단 막는 재해 복구 서비스(DRaaS) 제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