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놀로지(Synology)는 구독 비용 없이 파일을 쉽게 백업, 관리 및 공유할 수 있는 개인 클라우드 스토리지 ‘비스테이션(BeeStation)’을 발표했다.
비스테이션은 4TB 하드 드라이브가 내장돼 있어 사용자의 문서, 개인 파일, 사진과 비디오 등의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고 작동 방식이 매우 간단하다. QR 코드를 스캔하고 필요한 케이블을 연결하기만 하면 몇 분 내에 개인 클라우드 서비스를 작동할 수 있다.

함께 제공되는 웹, 데스크톱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은 어디서나 파일을 관리하고 액세스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의 가족 구성원을 위한 개인 스토리지 공간도 쉽게 만들 수 있다. 이 기능은 복잡한 네트워킹 또는 IT 기술 없이 개인정보 보호를 보장한다.
AI로 작동되는 사진 정리 프로그램은 전체 사진 라이브러리를 관리하는 작업을 간소화해 특정 이미지나 앨범을 찾고 공유하는 작업을 손쉽게 수행할 수 있다.
비스테이션은 구글 드라이브, 마이크로소프트 원드라이브, 드롭박스, USB 드라이브 등 제3자 스토리지에서 파일을 백업하는 고급 기능이 포함돼 있다.
시놀로지의 제품 매니저 루이스 셩은 “비스테이션은 파일 관리와 백업에 필요한 모든 요소를 더욱 쉽게 액세스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간소화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사용 경험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정진옥 기자
okjung@gttkorea.com
관련기사
- [Success Story] 제주항공, 오라클 클라우드로 데이터 분석 고도화
- [Success Story] 클라우드와 DR로 비즈니스 혁신하는 건설 업계
- 국내 매니지드 클라우드 서비스 시장 "1조 1억원" 기록
- 클라우드 환경 공격 대상 1위는 제조산업, 주된 공격은 “피싱·계정도용·데이터 도난”
- [기고] 비즈니스 성과 높이는 ‘애플리케이션 매핑’ 머신러닝 기술
- [기고] 2024년 데이터센터 10대 트렌드
- [기고] 기업과 조직을 위한 '데이터 활용 능력' 9대 트렌드
- IoT, 2026년 700억개 연결…"장치·네트워크·클라우드" 보안 주의
- 2024년 비즈니스를 혁명할 에지 AI 5대 트렌드
- AI 시대 기업에 필요한 LLM 선택법
- 솔트웨어, AWS 마이그레이션 컴피턴시 파트너 인증 획득
- 비즈니스 성장을 막는 여전한 "클라우드 장벽"
- 랜섬웨어 공격 최소화하는 재해복구 7대전략
- 베트남 토요타, 시놀로지 데이터 관리 시스템 도입해 인프라 강화
- 시놀로지, 포괄적인 원스톱 보안 감시 솔루션 공개
- 시놀로지 데이터 보안 관리 솔루션 ‘지속가능성 극대화’
- “급증하는 생성AI·랜섬웨어 공격 대비 최선책은 데이터 백업 및 관리 강화”
-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최적화된 차세대 스토로지
- 시놀로지, AI 고객 지원 서비스로 빠르고 향상된 고객경험 제공
- 시놀로지, 엔터프라이즈용 데이터 보호·데이터 관리·영상 보안 감시 솔루션 선봬
- “폭증하는 기업 데이터 관리 고민, 간편성·안전성·보안성 높은 시놀로지 데이터 관리 솔루션이 해결하겠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