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개발 전문기업 블루바이저시스템즈(대표 황용국)가 재테크 서비스 ‘하이버프 재테크’와 비대면 면접 서비스 ‘하이버프 인터뷰’를 오픈AI GPT 스토어에 공식 등록했다고 발표했다.

‘하이버프 재테크’는 직접 투자의 스트레스 및 수수료가 발생하는 간접 투자의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는 자동화 AI 재테크 솔루션이다.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투자 포트폴리오 도출부터 자산 배분·투자 실행·모니터링·리밸런싱까지 전체 투자 과정을 인공지능으로 처리하는 하이버프 AI 알고리듬을 기반으로 한다. 사용자는 하이버프 재테크 GPT를 활용해 투자 포트폴리오, 테마 정보, 뉴스정보 등을 파악할 수 있다.

‘하이버프 인터뷰’는 HR 플랫폼과 연계돼 변별력 있는 AI 리포트를 무료 제공한다. 채용을 희망하는 기업은 30분 내에 300명의 지원자를 심사할 수 있으며, 이력서 검토에서 면접까지 전 과정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구직자에게는 인터뷰 콘텐츠를 기업에 무료로 제공해 인재와 기업 간 미스매칭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하이버프 인터뷰 GPT’는 가상의 면접관 역할을 해 사용자가 다양한 면접 상황에서 실제로 겪을 수 있는 질문에 대해 연습하고 준비할 수 있도록 돕는다. 사용자가 GPT의 질문을 통해 문제 해결 능력, 의사소통 능력, 상황 판단력 등을 기를 수 있도록 설계됐다. 3가지 주요 질문을 통해 사용자의 대응을 분석하고, 100점 만점의 종합 점수와 함께 면접 답변을 보완하며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피드백을 제공한다.

황용국 블루바이저시스템즈 대표는 “하이버프는 B2B모델 개발과 유료화 모델 개발에 활용되고 있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Chat GPT 스토어 및 인공지능 시장에서 활용돼 데이터의 가치를 높이고 있다.”고 말했다.

GPT스토어에 입점한 하이버프 재테크(왼쪽)와 하이버프 인터뷰 모바일(오른쪽)
GPT스토어에 입점한 하이버프 재테크(왼쪽)와 하이버프 인터뷰 모바일(오른쪽)

 

[알림] GTT KOREA와 월터스클루어는 오는 3월 5일(화)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기업의 수익성을 증대하는 ‘전사 기업성과관리(CPM)’ 플랫폼 활용 전략”을 주제로 무료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급변하는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에서 기업 고객들에게 AI 활용 고급 분석 기능이 적용돼 재무계획을 넘어 판매, 공급망, HR 등 운영 조직까지 확대해 최적의 전사적 경영계획 및 예측 정보를 제공하는 ‘확장경영계획 및 분석’도 가능한 기업성과관리 플랫폼 ‘CCH 타게틱’을 통한 기업의 수익 극대화 방안을 단계별, 사례별로 알아본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