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개발 전문기업 블루바이저시스템즈(대표 황용국)가 재테크 서비스 ‘하이버프 재테크’와 비대면 면접 서비스 ‘하이버프 인터뷰’를 오픈AI GPT 스토어에 공식 등록했다고 발표했다.
‘하이버프 재테크’는 직접 투자의 스트레스 및 수수료가 발생하는 간접 투자의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는 자동화 AI 재테크 솔루션이다.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투자 포트폴리오 도출부터 자산 배분·투자 실행·모니터링·리밸런싱까지 전체 투자 과정을 인공지능으로 처리하는 하이버프 AI 알고리듬을 기반으로 한다. 사용자는 하이버프 재테크 GPT를 활용해 투자 포트폴리오, 테마 정보, 뉴스정보 등을 파악할 수 있다.
‘하이버프 인터뷰’는 HR 플랫폼과 연계돼 변별력 있는 AI 리포트를 무료 제공한다. 채용을 희망하는 기업은 30분 내에 300명의 지원자를 심사할 수 있으며, 이력서 검토에서 면접까지 전 과정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구직자에게는 인터뷰 콘텐츠를 기업에 무료로 제공해 인재와 기업 간 미스매칭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하이버프 인터뷰 GPT’는 가상의 면접관 역할을 해 사용자가 다양한 면접 상황에서 실제로 겪을 수 있는 질문에 대해 연습하고 준비할 수 있도록 돕는다. 사용자가 GPT의 질문을 통해 문제 해결 능력, 의사소통 능력, 상황 판단력 등을 기를 수 있도록 설계됐다. 3가지 주요 질문을 통해 사용자의 대응을 분석하고, 100점 만점의 종합 점수와 함께 면접 답변을 보완하며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피드백을 제공한다.
황용국 블루바이저시스템즈 대표는 “하이버프는 B2B모델 개발과 유료화 모델 개발에 활용되고 있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Chat GPT 스토어 및 인공지능 시장에서 활용돼 데이터의 가치를 높이고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나우앤서베이, 온라인 설문 생성 AI GPTs 출시
- 샌즈랩, “AI 기반 위협 인텔리전스” GPT스토어 정식 입점
- 엠클라우드브리지, 영보화학에 오픈AI 기반 챗GPT 구축 완료
- 콘텐츠 공유하는 뉴스 미디어와 챗GPT
- AI 전문가가 말하는 맞춤형 GPT의 취약점
- 챗GPT는 튜링 테스트를 통과할 수 있을까?
- 챗GPT 득세에도 여전히 원격 역할 중요해
- 검증되고 유용한 GPT 다 모였네! ‘GPT 스토어’
- 비즈니스와 일상이 향상되는 "1만 가지 챗GPT 활용법"
- 마이크로소프트 일시적으로 내부 직원의 챗GPT 사용 제한
- AI는 언제쯤 전문 재무 분석가가 될 수 있나
- 손 글씨와 그림도 챗GPT로 연결하는 'XNote', 다방면에 활용!
- 마이크로스트레티지, 통합 AI/BI 플랫폼 업데이트 버전 출시
- 두산디지털이노베이션, 3년 연속 SAP 최우수 파트너상 수상
- 개발 직군 지원자가 챗GPT 사용, 비개발 직군의 ‘최대 8배’
- 탈락했던 인재의 재발굴, 채용 성과 높이는 솔루션
- AI 기반 인재 채용...빠르고, 스마트하며, 공정해
- 업무 스트레스 측정하는 'AI 도구'
- HR SaaS 플랫폼 '클랩', ISO 인증 획득
- 면접 특화 AI 영상·음성 분석 솔루션, 프로그램 참가자 선발도 손쉽게
- ‘AI 기반’ 소방공무원 역량검사...NCS 기반 문항 설계
- 인공지능이 평가하는 ‘AI 채용시험’이 궁금하다면?
- 채용 소요 시간 70% 단축 ‘자동화 비디오 면접 솔루션’
- AI 기반 프로젝트 관리 솔루션 ‘그릿지’...프로젝트 이슈 사전·사후 대응
- 하이버프 AI그룹, AI 로봇 무료 제공과 로봇 활용 데이터 제공시 330만원 상당 바우처 기술 지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