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리케이션 보안 상태 관리(Application Security Posture Management, ASPM) 전문 업체인 와비(Wabbi)는 ‘어드밴스드 와비 리스크 인덱스(Advanced Wabbi Risk Index)’의 일반 공급을 발표했다.
애플리케이션 보안 위험 지수는 와비의 ASPM 플랫폼의 핵심 구성 요소로, 보안팀이 위험 상태를 이해하고 가장 시급한 애플리케이션 보안 위험을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이해하기 쉬운 방법을 제공한다. 이는 조직의 코드 보안과 위험 감소를 위해 중요하다.
보안팀은 어드밴스드 와비 리스크 인덱스를 활용하면 애플리케이션 보안 이니셔티브를 조직의 고유한 위험 프로필에 맞춰 조정할 수 있으므로 리소스를 더 효과적으로 할당하고 위험을 완화할 수 있다. 명확하고 간결하며 구성 가능한 위험 점수를 제공해 보안팀이 어디에 노력을 집중할지에 대한 데이터 기반 결정을 내릴 수 있다. 이를 통해 조직은 리소스를 더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할당해 궁극적으로 전반적인 보안 상태를 개선할 수 있다.

어드밴스드 와비 애플리케이션 시큐리티 리스크 인덱스는 보안팀에게 애플리케이션 보안 상태에 대한 명확하고 간결한 보기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애플리케이션의 전반적인 위험 상태를 쉽게 파악하고, 위험 점수가 가장 높은 애플리케이션을 식별하고 개선 작업의 우선순위를 정할 수 있다. 애플리케이션에 가장 큰 위험을 초래하는 취약성 유형에 대한 통찰력을 확보하고 애플리케이션 보안 제어의 효율성을 측정하며, 시간 경과에 따른 진행 상황 추적과 보안 상태 개선 사항을 보여준다.
어드밴스드 와비 리스크 인덱스는 조직의 위험 상태에 대한 포괄적인 보기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조직의 특정 위험 허용 범위와 우선 순위에 맞게 리스크 인덱스를 맞춤화할 수 있다. 리스크 인덱스는 보안팀이 전체 위험 점수에 기여하는 특정 취약점과 위험을 식별할 수 있는 세부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리스크 인덱스는 보안팀이 취약점의 우선 순위를 지정하고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실행 가능한 통찰력을 제공한다.
어드밴스드 와비 리스크 인덱스를 통해 보안팀은 애플리케이션 보안에 대한 위험 기반 접근 방식을 취해 조직에 가장 큰 위험을 초래하는 애플리케이션과 취약성에 노력을 집중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조직은 보안 투자를 최적화하고 더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애플리케이션 보안 프로그램을 달성할 수 있다.
관련기사
- AI 기업으로 진화하는 데이터 혁신 전략은?
- 사전 예방적 생성AI 보안 테스트 솔루션 출시
- DDoS 공격 1순위 ‘정부기관’, 지난해 4분기 공격 66% 차지
- 데브섹옵스 최대 과제, 취약점 대응시간과 비즈니스 복잡성
- 심화되는 API 공격 “API 상태 거버넌스 엔진”으로 해결
- 보안 리더가 알아야할 마이크로세그먼테이션
- AI 기반 오픈소스 SW 공급망 보안 솔루션
- [기고]“80% 이상의 오픈 소스 취약점, 해결책은”
- 'LLM·데이터·AI 애플리케이션 보안' 통합 플랫폼
- 높아지는 네트워크·개인정보 보안 요구, "서비스형 SOC도 상승세"
- ‘뚫리지 않는’ DRM 보안 솔루션
- "고객은 막연한 최신 기술보다 실용 기술에 관심 높아"
- ‘72시간 이내’에 보안 규정 준수한 ‘제로 취약성’ 달성
- NCH코리아, ISO 45001 획득으로 ESG 경영 강화
- HR SaaS 플랫폼 '클랩', ISO 인증 획득
- 사이버 위협에 한 발 앞선 ‘데이터 보안 태세 관리’ 솔루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