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설비 유지보수 전문 기업인 NCH코리아(지사장 오준규)는 국제 표준 안전 인증인 ISO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ISO45001는 작업자 안전을 위한 실용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산업 보건 및 안전 관리 경영시스템의 국제 표준 인증으로, 노동자의 상해 및 질병 예방과 안전한 업무 환경 제공을 위한 안전보건 경영체계를 구축한 기업이나 기관에게 부여한다.
NCH코리아는 ESG 경영 실천이라는 전사적 목표를 위해 국제 표준화된 경영 및 관리 시스템 구축에 힘써왔다. 특히 산업 안전관리에 대한 부분에서는 관련 예산을 별도로 편성하고, 안전관리 기관을 통해 전문 컨설팅을 바탕으로 전반적인 프로세스를 재정비했다. 또한 충북 음성에 위치한 생산 공장에서는 주기적인 안전 점검 회의 및 교육을 시행, 작업 환경의 안전을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NCH코리아는 지난해 환경경영시스템(ISO14001), 품질경영시스템(ISO9001) 인증을 받은 바 있다.
NCH코리아 오준규 지사장은 “앞으로도 NCH코리아는 지속가능한 발전과 ESG 경영의 적극적인 실천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진옥 기자
okjung@gttkorea.com
관련기사
- 쉽고 안전한 기업용 멀티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 출시
- 사용자 경험 개선의 필수 도구 ‘자동화 테스트’ 강력한 성장세
- 기업 맞춤형 애플리케이션 보안 상태 관리 솔루션
- 베슬에이아이, 정보보호에 대한 ISO 인증 4종 획득
- 복잡한 자동차 사이버 보안, ISO/SAE 표준으로 간단하게
- 2024년을 노리는 5대 사이버 공격
- [기고] 기업이 알아야 할 "데이터 규정 준수의 기본"
- [기고] 보안에 관한 생성AI vs 인간 전문성
- 책임있는 AI·위험과 위기 관리 국제 표준 'ISO/IEC 42001'
- KISA, 재난안전 분야 '비즈니스연속성경영시스템' 구축 강화
- IT 담당자 필요 없는 근태관리 솔루션
- 존슨콘트롤즈, '2024 지속가능성 보고서' 발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