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장치 및 네트워크를 위한 테스트 및 보증 솔루션 공급업체인 스파이런트 커뮤니케이션(Spirent Communications)이 이더넷 성능 테스트 및 검증 제품인 800G 포트폴리오에 새롭게 추가된 ‘스파이런트 B3 800G 어플라이언스(Spirent B3 800G Appliance)’를 출시했다.
B3 어플라이언스는 근거리 통신을 위한 네트워크 프로토콜인 이더넷 기술의 신뢰성, 고성능, 상호 운용성을 검증하기 위한 최신 테스트 플랫폼이다.
800G(초당 800기가비트의 데이터 전송) 및 400G 테스트 솔루션은 이더넷 테스트 분야에서 수십 년간 쌓아온 스파이런트의 경험을 활용하여 고객이 인공지능(AI) 워크로드의 요구를 충족시킬 것으로 기대되는 새로운 최첨단 이더넷 기술의 시장 준비성, 고성능 및 상호 운용성을 검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벤더 중립적인 테스트 시스템인 스파이런트 B3 800G 어플라이언스는 800G 구축을 가속화하여 네트워킹 업계가 AI/ML을 실행하는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의 개발과 적용을 지원한다.
스파이런트의 아니켓 코슬라(Aniket Khosla) 유선 제품 관리부문(Wireline Product Management) 부사장은 “400G 및 800G 기술이 성숙해지면서 여러 공급업체의 800G 솔루션이 빠른 속도로 개발되고 배포되고 있다.”라고 말하며, “장기적으로는 800G 및 1.6T가 대규모 AI 학습을 위한 표준 네트워킹 기술이 될 것으로 예상되고 전반적인 네트워크 효율과 응답 속도를 보장하려면 차세대 라우터와 스위치의 성능 검증이 필수적”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스마트해지는 커넥티드 환경, ‘만물인터넷 IoE’ 시장 만개
- [기고] 데이터 과학에서 양자 컴퓨팅의 역할
- [기고] 심리적 관점에서 AI 신뢰 격차 해소법
- [기고] 클라우드에 대한 5가지 오해와 진실
- ‘지능형 위협 탐지 및 대응’이 IT 보안 투자의 일순위
- [기고] VPN 취약점으로 파고드는 보안 위협
- 이더넷 기반 AI 워크로드 테스트 솔루션 ‘AI 요구사항과 복잡성 해결’
- 2024년 5G 스탠드얼론∙특화망 적용 확대 전망
- AI 워크로드에 적합한 네트워크 스위치는?
- 클라우드 도입·보안 위협 증가로 'SD-WAN' 시장은 순항 중
- 확장성·유연성 갖춘 서버급 '네트워크 보안 어플라이언스'
- 차세대 고정밀 위치정보 시뮬레이션 시스템 ‘PNT X’
- 스파이런트, AI 테스트 솔루션 '인터롭 도쿄 2024'에서 대상 수상
- 스파이런트, 와이파이 7 연결 테스트 솔루션 '옥토박스' 출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