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가 앱과 API 양의 증가를 촉진함에 따라 보안 위험이 증가하고 있다. AI 기반 환경은 분산도가 높아서 다양한 형태의 데이터소스, 모델, 서비스 등이 온프레미스, 클라우드, 에지 환경 등에 분산 위치하고 있으며 이는 확장되는 API 네트워크로 연결되어 있다. 이러한 API 연결과 이를 통해 교환되는 데이터를 보호하는 것은 기업들이 AI 기반 서비스를 도입하면서 당면할 수밖에 없는 핵심적인 보안 문제다.

이에 F5는 애플리케이션과 API의 폭발적인 증가로 인한 운영과 보안 보호의 복잡성을 절감할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기능과 솔루션을 발표했다.

AI 활용으로 인한 애플리케이션의 증가와 이를 연결하는 API 증가를 고려해 F5 분산 클라우드 서비스(F5 Distributed Cloud Services)에 API 코드 테스트와 텔레메트리 분석(telemetry analysis) 기능을 추가했다. 또한 F5의 모든 솔루션 포트폴리오 전반에 인텔리전트 기능의 AI가 포함되도록 할 예정이다.

F5 분산 클라우드 서비스는 포괄적인 AI-레디 API 보안 솔루션을 제공한다. F5가 최근에 인수한 API 보안 혁신기업인 위브(Wib)의 기능과 솔루션을 추가함으로써 애플리케이션 개발 과정에서 취약점 감지와 관찰이 가능하기 때문에 API가 운영에 들어가기 전에 위험을 식별하고 관련 규정을 적용할 수 있다. API 보안의 중요성과 복잡성이 중요해짐에 따라 F5는 API 디스커버리(API discovery), 테스트, 형상관리(posture management), 런타임 프로텍션(runtime protection) 등을 단 하나의 플랫폼을 통하여 제공하기 때문에 F5 고객들이 서로 상이한 API 보안 솔루션을 구입해서 운영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근본적으로 해결한다.

F5 AI 데이터 패브릭(Data Fabric)은 고객들이 좀 더 현명한 결정은 물론 신속하게 현명한 결정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근간이다. 분산 클라우드 서비스, BIG-IP, NGINX 등으로부터의 텔레메트리는 통찰력과 실시간 리포트, 자동화 액션, 강화된 AP 에이전트 운영 등을 지원한다.

F5는 올해 말에 AI 어시스턴트(AI assistant)를 발표할 예정이다. AI 데이터 패브릭을 기반으로 하는 AI 어시스턴트는 간편하게 데이터 시각화를 생성하고 비정상 활동, 쿼리 등을 식별하며 규정 컨피규레이션을 생성하고 적절한 교정 단계도 적용한다. 또한 고객들은 질문을 하고 전반적인 제품 지식 베이스에 대한 모델 트레이닝에 근거한 권고안을 제공받을 수 있다.

F5 의 프랑스와주 로코-도노(François Locoh-Donou) 사장 겸 CEO는 “기업들은 이미 매우 다양한 복잡성과 빠르게 변화하는 위협들을 감지하고 있다. 안전하게 AI 서비스를 제공하여야 한다는 추가적인 부담은 상황을 더 어렵게 하고 있다.”라면서 “F5는 새로운 솔루션과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이 모든 앱과 API를 언제 어디서나 아주 간편하게 운영하고 보호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