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버넌스, 위험관리 및 컴플라이언스 솔루션 기업 딜리전트(Diligent)는 리스크 관련 인사이트 정보 제공업체 무디스(Moody's)의 시장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전사적 리스크 관리(ERM) 대시보드를 16일 발표했다.

이 대시보드는 최고위험책임자, 최고재무책임자, 법률 고문 및 기타 리스크 전문가들이 주요 리스크 요인을 모니터링하고 결과를 집계한 명확하고 포괄적인 보고서를 제출한다. 이를 통해 정보에 기반한 의사 결정과 조직의 장기적 성공을 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번 공개한 ERM 대시보드는 딜리전트가 최근 출시한 'ERM용 이사회 보고'를 보완하는 내용이며 조직 내부의 위험 상황에 대한 명확하고 일관된 시각을 제공하여 경영진은 내부 및 외부 위험에 대한 포괄적 이해를 바탕으로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게 된다.

ERM 대시보드는 딜리전트에서 집계한 내부 위험 데이터와 더불어 무디스의 독점적 데이터를 활용하여 다음과 같은 내용을 내포하고 있다.

첫째, 신용 리스크 평가, 공급업체 실적 리스크 점수, 신용 심리 점수, 국가 리스크 지수 등 무디스 데이터에 대한 액세스를 통해 외부 리스크에 대한 전체적 관점을 제시한다.

둘째, 무디스의 광범위한 데이터 세트에서 도출한 통찰력을 바탕으로 위험을 선제적으로 식별하고 감독을 강화하는 데이터 기반 의사 결정을 지원한다.

셋째, 고위 경영진과 이사회에 대한 보고를 간소화하고 명확하며 간결한 인사이트를 제공함으로써 선제적 위험 관리 전략 수립을 돕는다.

브라이언 스태포드(Brian Stafford) 딜리전트 CEO는 “대시보드는 CFO, GC 및 리스크 전문가들이 시장과 가치 사슬에 숨어 있는 리스크를 선제적으로 식별하고 운영 및 재무 리스크로의 잠재적 노출에 대한 명확한 가시성을 확보하고 명확하고 간결한 보고를 통해 이사회와 경영진의 커뮤니케이션 개선을 쉽게 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