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미디어, 데이팅 앱, 금융 기관, 가상화폐 분야의 테크 기업들이 산업 전반에 걸쳐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온라인 사기와 금융 사기를 예방하고 대응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새로운 연합체인 '반사기 기술 연합(Tech Against Scams)'을 발표했다. 이 연합체에는 틴더(Tinder)와 힌지(Hinge)의 모회사인 매치 그룹(Match Group), 코인베이스(Coinbase), 메타(Meta), 크라켓(Kraken), 리플(Ripple), 제미나이(Gemini) 뿐만 아니라 글로벌 안티스캠 오거니제이션(Global Anti-Scam Organization)도 포함된다.

'반사기 기술 연합'은 참여 기술 기업들이 사기꾼이 사용하는 도구에 대응하는 방법, 소비자 교육 및 보호, 빠르게 진화하는 금융 사기 교란 등에 대해 협력할 수 있는 주요 소집 기구 역할을 할 예정이다. 이 작업에는 로맨스 사기 또는 '돼지 도살' 등의 가상화폐 사기와 같은 온라인 사기의 피해자가 되기 전에 사용자를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한 모범 사례, 위협 정보 및 기타 팁과 정보 공유 등이 포함된다.

지난 여름부터 매치 그룹, 코인베이스, 메타는 돼지 도살을 포함한 크로스 플랫폼 위협을 이해하기 위해 테크 업계 최초의 협력을 시작했으며, 추가 기업들을 대화에 참여시켜 이러한 범죄를 더 잘 교란할 수 있는 기회를 인식했다.

이제 이 산업 간 협력은 온라인, 소셜미디어, 가상화폐 기업들에 걸쳐 있으며, 글로벌 사기와 싸우고 사용자 보호를 위한 집단 행동을 추진하기 위해 새로운 적대적 추세를 더 잘 식별하고 모범 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생태계의 각 기업의 고유한 위치를 활용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가이 로젠(Guy Rosen) 메타 최고정보보안책임자는 "돼지 도살 계획의 배후에 있는 사기꾼과 조직 범죄 집단은 많은 인터넷 서비스에 걸쳐 사람들을 표적으로 삼기 때문에 어떤 한 회사가 악의적인 활동의 전체 그림을 보기 어려우며, 우리 각자가 사일로에서 일하고 있다."라며 "우리는 이 연합이 전 세계의 사기 네트워크를 교란시킬 수 있는 더 큰 영향력을 발휘하기 위해 테크 기업의 보안 팀이 위협 통찰력과 동향을 공유할 수 있는 큰 역할을 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요엘 로스(Yoel Roth) 매치 그룹의 신뢰 및 안전 부사장은 "산업 전반의 테크 기업들이 서로 협력하는 것은 범죄 행위를 예방하는 데 필수적이며, 궁극적으로 온라인 플랫폼이 다양한 유형의 금융 범죄에 앞서고 효과적인 솔루션을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된다."라며 "우리는 사기꾼들이 사람들을 속이기 어렵게 만들기 위해 노력하면서 동시에 새로운 기술에 계속 투자하여 사기와 사기를 더 빨리 교란하고 사람들에게 필요한 지원과 자원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필립 마틴(Philip Martin) 코인베이스 최고보안책임자는 "사기 계획이 점점 더 정교해지고 있어 업계 리더들이 사기에 대처하고 사용자를 위해 더 안전한 디지털 환경을 확보하기 위해 힘을 합치는 것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라며 "우리는 협력, 정보 공유, 소비자 교육 강화를 통해 새로 등장하는 온라인 사기를 교란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고 말했다.

데브라즈 바라드한(Devraj Varadhan) 리플 엔지니어링 부사장은 "사기가 계속 더 설득력 있고 복잡해짐에 따라 악의적인 행위자들은 무고한 피해자를 표적으로 삼아 사기를 치는 모든 기회를 노리고 있다."라며 "우리는 맞서 싸워야 하며 개인들에게 이러한 포식자로부터 자신을 보호하는 방법을 교육해야 한다. 사기꾼들을 위한 자리는 없으며, 이 긴급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산업 전반에 걸쳐 힘을 모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브라이언 브루스(Brian Bruce) 글로벌 안티 스캠 오거니제이션(Global Anti-Scam Organization) 최고운영책임자는 "전 세계 사람들은 매달 수억 달러를 잃고 있다. 범죄자들은 새로운 기술을 활용하고 채택하여 글로벌하고 대규모로 사기를 치기 위해 끊임없이 적응하고 있다."라며 "결과적으로 우리는 이 주요 초국가적 문제와 싸우기 위해 테크 기업과 금융 기업이 참여하는 다부문 대응이 필요하다고 강력히 믿는다."고 말했다.

'반사기 기술 연합'은 기업들이 사용자를 사기, 사기 및 기타 보안 위험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독립적으로 수년간 투자해 온 것을 토대로 구축될 예정이다. 앞으로 이 연합은 모범 사례를 식별하고 기업들이 사기를 막고 소비자에게 자신을 더 잘 보호하는 데 필요한 도구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어떻게 협력할 수 있는지 안내하는 새로운 업무 연대 생성을 주도할 계획이다. 또한 이 그룹은 온라인 사기와 범죄에 맞서 싸우는 수사를 지원하기 위해 전 세계 법 집행 기관과 계속 긴밀히 협력하고 정보를 공유하기로 약속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