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 파이살 전문병원 겸 연구센터((King Faisal Specialist Hospital & Research Centre, 이하 ‘KFSHRC’)가 의료 교육 및 훈련 과정을 강화하는  대기실 기능의 ‘스마트 온콜 룸(Smart OnCall Room)’과 ‘가상과학도서관(Virtual Science Library)’ 등을 도입했다고 26일 밝혔다.

스마트 온콜 룸 구동 화면
스마트 온콜 룸 구동 화면

모바일 자격 증명 솔루션 ‘STID 모바일 ID’로 구동되는 스마트 온콜 룸은 환자 기록과 임상 지침 등 주요 정보에 대한 실시간 엑세스가 가능하다. 특히 온콜 업무를 디지털 처리할 수 있어 수기 업무 간소화를 지원한다.

한편, 또한 자체 운영 중인 의료정보 기술업무부서(HITAD)를 도입해 가상과학도서관도 개발했다. 도서관에선 최신 의학 연구 결과나 저널, 교육 자료 등을 즉각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KFSHRC 관계자는 “교육 인프라가 의학교육의 기술 발전을 이끌어 가고, 갈수록 디지털화되고 상호 연결되는 세상에서 차세대 의료전문가들이 뛰어난 역량을 발휘할 수 있게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KFSHRC는 Brand Finance가 공개한 2024년도 순위 발표에서 중동 및 북아프리카 지역에선 1위, 전 세계 250대 학술 의료 센터 리스트에선 2년 연속 20위를 차지했고, 사우디아라비아 및 중동 지역에서 가장 가치 있는 의료 브랜드로 인정받았다. 또한 같은 해 Newsweek 매거진이 선정한 2024년 세계 250대 병원에도 이름이 등재됐다.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