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 파이살 전문병원 겸 연구센터((King Faisal Specialist Hospital & Research Centre, 이하 ‘KFSHRC’)가 의료 교육 및 훈련 과정을 강화하는 대기실 기능의 ‘스마트 온콜 룸(Smart OnCall Room)’과 ‘가상과학도서관(Virtual Science Library)’ 등을 도입했다고 26일 밝혔다.

모바일 자격 증명 솔루션 ‘STID 모바일 ID’로 구동되는 스마트 온콜 룸은 환자 기록과 임상 지침 등 주요 정보에 대한 실시간 엑세스가 가능하다. 특히 온콜 업무를 디지털 처리할 수 있어 수기 업무 간소화를 지원한다.
한편, 또한 자체 운영 중인 의료정보 기술업무부서(HITAD)를 도입해 가상과학도서관도 개발했다. 도서관에선 최신 의학 연구 결과나 저널, 교육 자료 등을 즉각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KFSHRC 관계자는 “교육 인프라가 의학교육의 기술 발전을 이끌어 가고, 갈수록 디지털화되고 상호 연결되는 세상에서 차세대 의료전문가들이 뛰어난 역량을 발휘할 수 있게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KFSHRC는 Brand Finance가 공개한 2024년도 순위 발표에서 중동 및 북아프리카 지역에선 1위, 전 세계 250대 학술 의료 센터 리스트에선 2년 연속 20위를 차지했고, 사우디아라비아 및 중동 지역에서 가장 가치 있는 의료 브랜드로 인정받았다. 또한 같은 해 Newsweek 매거진이 선정한 2024년 세계 250대 병원에도 이름이 등재됐다.
배성철 기자
epsilondelta@gttkorea.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