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올인원 비주얼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캔바(Canva)가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두 번째 연례 ‘캔바 익스텐드(Canva Extend)’ 컨퍼런스에서 새로운 API와 함께 수익화를 지원하는 프리미엄 앱 프로그램, 개발자의 비즈니스 확장을 돕는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캔바 개발자 커뮤니티는 지난 1년간 122개국에서 회원을 확보하며 300개 이상의 앱이 등록된 마켓플레이스로 확장됐다. 해당 앱들은 작년 6월 캔바 개발자 프로그램이 시작된 이후 10억 번 사용됐으며, 월간활성사용자가 1억 9천만 명에 이른다.
다양한 직업과 조직의 캔바 사용자들은 이미 캔바의 앱들을 사용하며 콘텐츠 제작 및 편집 속도를 높이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고 있다. 이번에 발표된 업데이트는 캔바에서 개발할 수 있는 기능을 확장하고 사용자가 앱을 더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프리미엄 앱 프로그램을 통해 자격을 갖춘 개발자들이 앱에 프리미엄 기능을 추가하고 해당 기능에 대한 참여도를 기반으로 수익 창출과 전 세계 사용자의 앱 참여를 유도할 수 있도록 앱 콘텐츠 무료 번역을 지원한다. 캔바의 자체 편집 도구인 텍스트 탭, 요소 탭, 사진 편집기, 캔바 독스(Canva Docs) 내 개발자 앱들을 함께 표시, 사용자가 자신의 작업과 관련된 앱을 더 쉽게 찾을 수 있다.
캔바 앱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에 신규 앱 API들이 추가됐다. 콘텐츠 쿼리 API는 앱이 텍스트를 읽고 업데이트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번역 앱, 문서 AI 도우미, 작문 도우미 등의 개발 가능성을 확장한다. 디자인 편집 API(베타)는 프롬프트를 기반으로 평이한 디자인에 디자인 요소를 추가하거나 수정하는 앱 등을 위해 쉽게 사용 가능한 디자인 및 레이아웃을 자동화한다. 표 API는 앱으로 디자인에 콘텐츠가 포함된 표를 추가할 수 있고, 인증 API는 앱 인증 절차를 간소화해 더 쉬운 업계 표준 OAuth 프로토콜 구현을 지원한다.
개발자는 캔바가 제공하는 API와 수익 창출 기회 외에도 앱 디자인부터 시장 진출 지원에 이르는 다양한 리소스를 활용할 수 있다.
안와르 하니프(Anwar Haneef) 캔바 에코시스템 총괄(Head of Ecosystem)은 “우리의 비전은 앱 개발 및 통합을 통해 가장 뛰어난 상호운용성을 갖춘 작업 플랫폼을 구축하고 이를 개발하는 개발자에게 보람 있는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라며, “우리는 전세계 개발자들과 협력하여 수백 가지 AI 및 디자인 기능을 도입해 캔바를 그 어느 때보다 빠르게 확장시키고 있다. 앞으로도 개발자 커뮤니티와 함께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 캔바, 이미지 생성AI 플랫폼 '레오나르도 AI' 인수로 창의적 AI 도구 강화
- 창의성, 비즈니스 성공의 열쇠
- 국내 리더 81%, 비주얼 콘텐츠 향상에 'AI 기반 툴' 활용
- '생성AI·디자인' 강화된 올인원 비주얼 협업 플랫폼...업무 혁신
- [기고] 생성AI가 가져올 비즈니스 가치 극대화 3대 요소
- ‘NPU·보안 칩’ 탑재 AI 안면 인증 솔루션...0.2초 만에 안면 인증
- 소프트웨어 정의 시대 성공 핵심 "안전과 보안 최우선 운영체제”
- 캔바, AI와 업무 도구 대폭 업그레이드
- AI가 자동 모자이크 처리에 번역 립싱크까지...AI 영상편집 SW 대혁신
- 모노타입-익스텐시스, ‘올인원 인벤토리 및 폰트 소프트웨어 솔루션’ 개발
- 디지털 약자 맞춤형 웹 디자인 솔루션...디지털 접근성↑
- 디자인부터 인쇄물 배송까지 원스톱 솔루션 '캔바 프린트' 국내 출시
- '무료 AI 카드 생성 솔루션' 나만의 크리스마스 카드를 몇 분 안에!
- 캔바, 챗GPT 연동·MCP 서버로 콘텐츠 제작 통합 워크플로 강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