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금융시장의 불확실성이 확대되는 상황에서 투자자의 안정적인 자산 관리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이에 금융권에서는 인공지능(AI)을 이용한 포트폴리오 관리 서비스인 로보어드바이저(robo-advisor) 서비스를 적극 활용하고 있다. 로보어드바이저는 컴퓨터 알고리듬을 사용하여 고객과 금융 데이터를 분석해 맞춤형 투자 상품을 추천하는 서비스다.

투자 전문 기업 알케미랩(대표 김한샘)의 웹3(Web3) 로보어드바이저 플랫폼 ‘쫄보(ZOLBO)’가 라인넥스트(LINE NEXT)의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커머스 플랫폼 ‘도시(DOSI)’와 온보딩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으로 쫄보는 DOSI의 180여 개국 5백만 명 이상의 사용자들에게 자금 규모에 따른 AI 기반 맞춤형 투자 관리 서비스를 선보여 글로벌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한다.

쫄보는 AI와 현대 포트폴리오 이론(Modern Portfolio Theory, MPT)을 결합한 플랫폼으로, 검증된 이론으로 지난 3년 간 연환산 60% 이상의 수익률을 꾸준히 기록했다. 2023년부터 글로벌 투자사에 공급해온 B2B SaaS형 자산배분 서비스 '셀프레시피' 함께 이번에 선보이는 쫄보는 알케미랩의 첫 B2C 사업으로, 소액 투자자도 쉽게 가입할 수 있는 앱 형태의 투자 관리 서비스로 11월에 출시될 예정이다.

김한샘 알케미랩 대표는 “라인넥스트와의 협력은 쫄보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중요한 도약이다. 이번 협업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웹3 로보어드바이저로서의 입지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