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IT 모니터링 전문 기업 와탭랩스(대표 이동인)가 자사 웹 브라우저 사용자 경험 및 성능 실시간 모니터링 솔루션 ‘와탭 브라우저 모니터링 V2’가 GS 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
소프트웨어의 품질과 성능을 검증하는 GS인증은 제품의 기능성, 성능 효율성, 신뢰성, 보안성 등 총 10개 기준을 모두 충족해야 1등급을 받을 수 있다. 이번 인증으로 와탭랩스는 기존 서버·데이터베이스·쿠버네티스 모니터링에 이어 브라우저 모니터링까지 모두 1등급을 받게 됐다.

이 솔루션은 웹 애플리케이션의 페이지 로드 시간, 서버 응답 시간, 리소스 로딩 시간, 브라우저 에러 등의 브라우저의 다양한 성능 지표를 실시간으로 수집하고 분석해 실시간으로 병목 현상과 성능 이슈를 파악하고 실제 사용자 환경에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개선점을 제공한다. 한눈에 볼 수 있는 실시간 브라우저 대시보드를 활용해 페이지 내 사용자 활동을 분석하고 장애 원인을 찾을 수 있다.
기존에 포함된 솔루션들과 함께 나라장터에 등록돼 공공기관 정보 시스템을 구축 할 때 우선적으로 도입될 예정이다.
와탭랩스 이동인 대표는 “와탭랩스는 와탭 옵저버빌리티 플랫폼을 기반으로 기업의 IT 인프라 안정성과 성능을 극대화해 고객이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고 옵저버빌리티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은비 기자
eunbi@gttkorea.com
관련기사
- 와탭랩스-티맥스소프트, 국내 SaaS 시장 확대 협력
- 와탭랩스-메인, 보건 의료 향상 및 서비스 개발 협력
- 마인즈앤컴퍼니 젠OS 코드어시스턴트, GS인증 1등급 획득
- 구축형 설문조사 솔루션 '사이냅 폼' GS인증 1등급 획득
- 알PDF, 'GS인증' 1등급 획득...SW 9개 기준 통과
- 카테노이드, 멀티 미디어 관리 솔루션 ‘룸엑스 패키지’ GS인증 1등급 획득
- 컨테이너 환경의 쿠버네티스 운영 간소화하는 ‘틴트리 VM스토어’
- 와탭랩스, 공공기관 대상 옵저버빌리티 솔루션 선봬
- 와탭랩스, ‘2025 가트너 마켓 가이드’ 인프라 모니터링 도구 부문 대표 기업 선정
- 와탭랩스, 'AWS 서밋 서울 2025'에서 주요 옵저버빌리티 솔루션 시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