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형 비디오 기술(VTaaS) 기업 카테노이드(대표 김형석)가 자사의 미디어 자산 관리 플랫폼 ‘룸엑스 패키지’가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31일 밝혔다.

GS인증은 공공기관 및 기업이 우수하고 검증된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 있도록 부여되는 소프트웨어 품질인증 제도이다. 국제 표준을 기반으로 기능적합성, 성능효율성, 호환성, 사용성, 신뢰성, 보안성 등 9가지 항목을 평가해 인증을 부여한다. 이 인증은 B2G와 B2B시장에서 소프트웨어를 도입 시 중요한 지표가 된다.

‘룸엑스’는 미디어 자산을 보유한 기업이 동영상, 이미지, 음원 등 미디어 콘텐츠를 기업의 워크 프로세스에 맞게 관리하고 유튜브, 페이스북 등 SNS와 IPTV, OTT 등 다양한 매체로 배포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설치형 ‘룸엑스 패키지’외에 공공 및 기업 부문의 미디어 활용 증가에 따라 구축형과 SaaS 방식 등을 추가해 라인업을 세분화하고 경쟁력을 강화했다.

공공 및 기업형 솔루션 ‘룸엑스 패키지’는 멀티미디어 트랜스코딩, VOD 및 라이브 스트리밍, HTML5 플레이어, 웹 기반 편집기, 메타데이터 관리 등 미디어 관리에 관련된 기능을 제공한다. 모듈 형태로 구성해 업무 프로세스에 필요한 기능으로만 조합해 미디어 서비스를 구성 및 도입할 수 있다. 또한, 공공기관 및 기업 업무 시스템과 연계로 클라우드, IDC, 폐쇄망 등 다양한 환경에 설치할 수 있다.

김형석 카테노이드 대표는 "공공 부문의 영상 활용 업무가 증가로 업무 효율성 향상과 기존 시스템과의 원활한 연동으로 룸엑스 라인업을 확대 및 기능 고도화에도 집중하고 있다. 공공 부문에 최적화된 미디어 관리 솔루션 제공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