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데이터 플랫폼 기업 쿠콘(대표 김종현)이 KX 그룹의 모기업인 레저 및 IT 기업 KX이노베이션(대표 한찬수, 이강봉)과 함께 데이터 기반 비즈니스 혁신을 협력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력으로 쿠콘은 데이터 인프라를 활용해 KX이노베이션의 방송 송출 및 채널 사업에서 고객의 이용 패턴과 선호도를 분석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시청자에게 최적화된 콘텐츠를 노출하는 시청자 맞춤형 광고와 콘텐츠 추천 서비스를 강화할 예정이다.

또한, KX그룹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골프 전문 서비스를 통합 디지털 플랫폼으로 개선해 고객 만족도와 충성도를 높일 계획이다.

그 밖에, KX이노베이션의 계열사인 네트워크 보안 전문기업 KX넥스지와 협력해 데이터 보호 수준을 강화하며, 쿠콘은 금융 데이터 처리와 전송 과정에서 암호화 기술을 개선해 데이터 유출 위험을 줄이고 신뢰도 높은 데이터 서비스를 공급할 방침이다.

쿠콘 김종현 대표는 “이번 협약은 데이터 기반의 비즈니스 모델 혁신을 가속화하는 전환점으로 평가되며, 쿠콘 데이터의 활용 범위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KX이노베이션 한찬수 대표는 “쿠콘 데이터 도입으로 그룹의 효율성과 경쟁력이 강화될 것으로 전망되며, 이번 협력이 양사의 성장과 혁신을 촉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