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데이터 플랫폼 기업 쿠콘(대표 김종현)이 300여 개의 API를 금융 기관에게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쿠콘이 제공하는 API는 ▲개인소득·사업자 증빙 정보 ▲자동차·부동산 정보 ▲웹 기반 증명서 조회 등 여러 공공기관에서 발행되는 183여 증명서를 간편하게 조회·발급받을 수 있다. 이 API는 웹브라우저, PC, 모바일 등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환경에 상관없이 증명서 조회 및 발급 서비스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금융기관은 API를 활용해 복잡한 문서 처리 절차를 간소화할 수 있다. 특히, 각종 증명서 발급 시 금융사 앱 내에서 일괄 조회할 수 있어 고객 이탈을 감소시킬 수 있다. 증명서 수집, 입력 등 관리 업무도 자동화돼 업무 효율성이 증가된다.

쿠콘 API는 기업은행, 우리은행, 삼성생명, DB손해보험 등 200여 개의 금융기관에서 사용해 가입 절차 간소화, 대출 심사 자동화 등 자사 서비스를 개선했다. 서비스 이용자는 주민등록등초본,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소득금액증명 등 업무에 필요한 각종 증명서를 금융사 앱에서 발급 및 제출할 수 있다.

김종현 쿠콘 대표는 “앞으로도 혁신적인 기술을 통해 다양한 기업들이 효율적이고 친환경적인 업무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