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빅데이터, 클라우드, DX 전문기업 디딤365(대표 장민호)가 '2024 데이터 진흥주간' 개막식에서 공공부문 데이터 인프라 생태계 구축 등 데이터 산업 발전 기여 공로로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 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디딤365가 공공부문 데이터 인프라 생태계 구축 등 데이터 산업 발전 기여 공로로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 원장상을 수상했다.
디딤365가 공공부문 데이터 인프라 생태계 구축 등 데이터 산업 발전 기여 공로로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 원장상을 수상했다.

데이터 산업진흥 유공자 포상은 데이터 기술 및 서비스 혁신, 데이터 비즈니스 활성화, 데이터를 통한 사회공헌으로 데이터 산업발전 및 데이터 개방·유통 활성화에 뛰어난 성과와 업적을 이룬 개인이나 기업, 기관에 수여하는 상이다.

디딤365는 ▲행정·공공기관의 클라우드 인프라 전환 ▲데이터 융합·분석 및 AI 모델 개발을 통해 AI·데이터기반의 혁신서비스 개발 ▲국내 SaaS 생태계 활성화와 다양한 산업의 디지털 전환 ▲자체 개발 AI·데이터 솔루션인 DidimAMP · DidimCM · DidimDP로 공공부문 및 기업의 디지털 혁신 지원 등 데이터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NIA 원장상을 받게 됐다.

디딤365 장민호 대표는 “AI MSP 디딤365는 공공부문 및 기업 서비스 구축 시 AI·빅데이터, 클라우드 등 최신 기술과 그간 오랜 기간 쌓아온 전문 기술력과 고객 지원 경험을 바탕으로 국가 데이터 인프라 생태계 구축과 경제 성장에 보탬이 되고자 노력해왔다.”라며, “2025년에도 고객의 비즈니스를 돕는 AI·빅데이터 솔루션으로 국내 AI·빅데이터·클라우드 생태계 확장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