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빅데이터·클라우드·DX 전문기업 디딤365(대표 장민호)가 아마존 웹 서비스(AWS)로부터 'SMB 컴피턴시' 인증을 획득하며 중소기업 대상 클라우드 구축 컨설팅의 전문성을 인정받았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인증은 디딤365가 AWS 파트너로서 중소기업에 최적화된 클라우드 솔루션을 제공하고 비즈니스 혁신을 이끌어낸 점을 높이 평가받은 결과다.

디딤365는 AWS 솔루션의 아키텍처 및 고객 사례에 대한 엄격한 기술 검증을 통과하며 마이그레이션, 현대화, 보안, 데이터 스토리지, 재해 복구, AI·ML 플랫폼 솔루션 등을 제공할 수 있는 역량을 확보했다. 이를 통해 디딤365는 중소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촉진하고 최신 클라우드 기술을 활용한 비즈니스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클라우드 컨설팅 및 인프라 전문부서를 통해 디딤365는 클라우드 도입 전략, 마이그레이션, 비용 최적화 솔루션, DevOps 및 운영 반복, 정보보호 정책 등을 제공하고 있다. AI 비즈니스 전문 부서에서는 AI 서비스 컨설팅, 아키텍처 설계, 데이터 수집·분석 서비스, AI 서비스 모니터링 및 운영 등을 지원하며 다양한 기업의 대규모 디지털 전환을 실현하고 있다.

디딤365 클라우드컨설팅그룹의 이길용 이사는 "SMB 고객은 AWS 고객의 절반을 차지하며, 이들의 매출이 AWS 매출의 90%에 이를 정도로 중요하다."라며 "디딤365는 이러한 고객의 비즈니스 성장을 위해 최신 클라우드 기술을 활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디딤365는 2019년 AWS의 공식 컨설팅 파트너로 선정된 이후, 2021년에는 AWS 어드밴스드 티어 서비스 파트너 자격을 획득했다. 이어 AWS '올해의 공공부문 파트너상' 수상과 이번 SMB 컴피턴시 획득으로 AWS와의 협력을 통해 빠른 성장과 성과를 보여주며 주목할 만한 파트너로 자리매김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