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기관의 물리적 망 분리 개념이 축소되고 한 대의 PC에서 내부 업무와 인터넷 접속을 모두 수행할 수 있는 논리적 망 분리 개념이 부상했다. 이에 개인 단말기에서 서버로 접속해 여러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는 VDI가 각광받고 있다.

델 테크놀로지스(Dell Technologies), SUSE, 팔로알토 네트웍스(PaloAlto Networks)의 국내 총판 IT전문기업 다올티에스(대표 홍정화, 이하 다올TS)가 VDI 및 인프라 컨설팅 기업인 퍼즐시스템즈(Puzzle Systems, 대표 김영일)와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사의 기술력과 시장 역량을 결합해 VDI와 인프라 솔루션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퍼즐시스템즈의 VDI 기술력과 다올티에스가 보유한 팔로알토 네트웍스의 방화벽 및 제로 트러스트 아키텍처를 결합해 보안이 강화된 VDI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다올TS와 퍼즐시스템즈는 이번 MOU를 통해 ▲VDI와 클라우드 기반 인프라 통합한 솔루션 ▲팔로알토 네트웍스의 AI 기반 보안 기술을 결합한 VDI 보안 솔루션 ▲국내외 고객 대상 세미나, 웨비나 및 기술 워크숍 ▲협력 고객사에 대한 통합 기술 지원 체계 구축 ▲금융, 제조, 공공 등 다양한 사업군에 VDI 인프라 사업 및 컨설팅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퍼즐시스템즈의 김영일 대표는 “다올TS와의 이번 협력은 고객에게 더 나은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중요한 발걸음이 될 것”이라며, “VDI 및 인프라 솔루션 분야에서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 다올티에스-레인보우브레인, RAG·sLLM 사업 확대 협력 강화
- 틸론-LG CNS, VDI기반 국산 스마트워크 솔루션 개발 협력
- [2025년 전망] 기업이 주목할 사이버 보안 7대 트렌드
- “보안·유연성 강화된 VDI ‘디스테이션X’로 소버린 클라우드·AI 시대 주도하겠다”
- 비즈니스 복잡성 증가로 사이버 공격 급증 ‘XDR 솔루션’으로 돌파
- 틸론, 보안 강화한 VDI 솔루션과 단말기 선봬
- 2025년 사이버 보안 트렌드, '맞춤형 AI 플랫폼, 제로트러스트, 실시간 대응'
- 다올티에스, G마켓·옥션 ‘디지털가구 빅페스타’서 델 게이밍모니터·고사양 데스크톱 선봬
- 다올티에스, “교육·온디바이스AI·피지컬AI 협업으로 AX 가속화”
- 다올티에스-오픈메이드컨설팅, DB 최적화 사업 공동 추진
- ‘델 테크놀로지스 생성AI 메가 런치’ 행사 개최
- 다올티에스-업스테이지, AI 생태계 확장 협력 강화
- 시선AI–메이머스트, 비전AI·VDI 통합 솔루션 기술 협력
- VM웨어 대안 통합 인프라 ‘수세 아토 팜’...교육기관 AI·가상화 전환 지원
- 다올티에스, 팔로알토 네트웍스 ASC 자격 획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