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 이벤트 시설과 다중 장소 조직은 안전과 운영의 복잡성이 증가함에 따라 실시간 통합 관리 시스템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 특히 기존의 글로벌 보안 운영 센터(이하 GSOC)는 구축에 수년이 소요되고 막대한 인프라 투자가 요구돼 효율적인 대안이 절실한 상황이다.

대규모 시설 및 조직을 위한 운영 관리 소프트웨어 개발 기업 24/7 소프트웨어(24/7 Software)가 레저, 스포츠 및 엔터테인먼트 산업 전반의 보안 운영 센터(GSOC) 관리 효율을 높이는 관리 플랫폼 ‘글로벌커맨드(GlobalCommand)’를 출시했다.

중앙 집중식 통합 관리로 운영 효율 향상

이 솔루션은 복잡한 보안 및 운영 시스템을 중앙 집중식으로 통합하고, 조직의 운영 효율성을 대폭 향상시킨다. 

① GSOC 구축 시간 수년에서 수주로 단축

글로벌커맨드는 기존 GSOC 구축 방식이 요구하던 복잡한 하드웨어, 방대한 IT 인프라, 대규모 팀 투입 등의 한계를 해결한다. 이 플랫폼은 기존 장소의 비디오 관리 시스템, 무기 탐지 시스템, IoT 장치 등과 통합 가능한 실시간 운영 대시보드를 제공하며, 수주 내에 구현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조직은 대규모 인프라 없이도 운영 자동화 및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을 실현할 수 있다.

② 사용 편의성과 확장성으로 대규모·소규모 조직 모두 지원

글로벌커맨드는 식스 플랙스 엔터테인먼트(Six Flags Entertainment), 크로엔케 스포츠 앤 엔터테인먼트(Kroenke Sports & Entertainment), 소피 스태디엄(SoFi Stadium), 홀리우드 파크(Hollywood Park) 등 업계 주요 기업에서 활용되고 있다.

이 플랫폼은 장소의 규모와 관계없이 실시간 가시성과 운영 효율을 제공한다.  안전, 보안, 시설, 고객 서비스 간의 경계를 허물고, 전 세계 어디서나 위험을 원격으로 관리할 수 있다.

③ 실시간 데이터 통합으로 운영과 보안 최적화

이 플랫폼은 글로벌, 지역, 시설 수준의 대시보드를 통해 각종 장소 시스템의 데이터를 중앙화해 제공한다. 운영자는 이 실시간 대시보드를 통해 보안을 모니터링하고, 고객 경험을 최적화하며, 시설 상태를 추적할 수 있다. 자동화된 알림 기능은 주요 이슈 발생 시 신속하게 이해관계자에게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대응 시간을 줄인다.

④ 산업 전반에 걸친 적용 가능성과 차별성

글로벌커맨드는 다중 장소를 운영하는 대형 조직은 물론, 소규모 캠퍼스나 지역 기반 시설에도 적합하도록 설계됐다. 이 시스템은 장소의 크기나 위치에 관계없이 빠르고 스마트한 의사결정을 가능하고,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레저 산업의 다양한 기업이 도입하고 있다.

24/7 소프트웨어는 향후 다양한 산업으로 글로벌커맨드의 시장을 확대해갈 계획이다. 기존 레저 및 스포츠 시설뿐 아니라 공항, 대형 쇼핑몰, 스마트 시티 등 보안과 운영 통합이 중요한 인프라 시설로의 확장이 예상된다. 

24/7 소프트웨어의 제품, 통합 및 분석 담당 부사장인 매튜 도브로세비치(Matthew Dobrosevic)는 “글로벌커맨드는 글로벌 규모로 시설 운영 방식을 혁신하도록 설계되었다.”라며 “우리 플랫폼은 40개 이상의 공원, 및 할리우드 공원 등 어떤 지역이던 안전, 보안, 시설 및 고객 서비스 간의 격차를 해소해 조직에 글로벌 투명성과 원격으로 위험을 관리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한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