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서비스 전문기업 이스트소프트(대표 정상원)가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KOSA), 네이버클라우드, 스마트인재개발원과 ‘대한민국 AI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사업’의 공동 추진을 위해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스트소프트와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KOSA), 네이버클라우드, 스마트인재개발원의 업무 협약식 사진
이스트소프트와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KOSA), 네이버클라우드, 스마트인재개발원의 업무 협약식 사진

이번 협력으로 각 기업과 기관은 ▲AI 특화형 교육 커리큘럼 구축 ▲산업 현장 맞춤형 실무 AI 인재 양성 ▲채용 연계 프로그램 추진 등 AI 인재 양성 교육사업 및 산업과 교육 현장을 연계한 협력 체계를 운영한다. 이를 통해 AI 분야의 전문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구축하고 지속적인 교육 지원과 역량 발휘를 위한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스트소프트 정상원 대표는 “AI 산업의 경쟁력을 결정짓는 기준이 LLM과 반도체 등 기반 기술 중심에서 소프트웨어로 구현해 내는 응용과 확산의 영역으로 빠르게 확장되고 있다.”라며 “이스트소프트는 당사의 글로벌 AI 서비스 기반의 독자적인 교육 커리큘럼과 협업 기관과의 다양한 협력을 통해 AI 특화형 인재 양성과 이들이 활동할 수 있는 환경 구축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