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적으로 중소기업들이 직면하고 있는 숙련된 인재 부족 문제는 여전히 해결되지 않은 과제로 남아 있다. 특히 서구권 국가의 중소기업들은 급변하는 시장 환경과 치솟는 인건비 속에서 적합한 인재를 찾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급속한 디지털 전환과 원격 근무의 확대 속에서, 기업은 신속하고 비용 효율적으로 글로벌 인재를 확보할 수 있는 새로운 접근 방식이 필요한 상황이다.

링크드인 마케팅 전문 기업 프로미넌스 글로벌(Prominence Global)이 중소기업의 인력난을 해소하는 ‘리모트 팀 커넥트(Remote Team Connect)’를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AI 중심 마케팅 기반 채용 기술

리모트 팀 커넥트는 마케팅 중심의 AI 기반 오프쇼어 인재 확보 프로그램이다. 링크드인 알고리즘과 AI를 결합해 최소 20명의 자격을 갖춘 인재 목록을 14일 이내에 제공한다. 이를 통해 기존 채용 방식보다 빠르고 저렴하게 자격을 갖춘 원격 인재 그룹을 확보할 수 있으며 프로미넌스 글로벌은 이 프로그램을 사내에서 도입해 필리핀, 남아프리카공화국, 인도, 동유럽, 그리고 호주 내 세 개 타임존을 아우르는 글로벌 팀을 구성한 바 있다.

이 솔루션은 영어가 모국어인 팀원 및 고객이 많은 환경을 고려해 우수한 영어 능력과 시간대 적합성, 합리적인 임금 기대치를 갖춘 국가들을 우선적으로 타깃으로 삼는다. 주요 타깃 지역은 필리핀, 남아프리카공화국, 인도, 동유럽 일부 지역, 태국, 베트남이다. 

이 기술은 팬데믹 기간 동안 유연성과 비용 효율성을 동시에 실현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했으며, 이러한 효과를 직접 경험한 기존 고객들의 요청에 따라 상용 서비스로 발전하게 됐다.

프로미넌스 글로벌 아담 훌라한(Adam Houlahan) 창립자 겸 최고경영자는 “기존의 팀 구조를 내려놓는 일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었다. 과거에 잘 작동하던 방식이었기 때문에, 사업을 유지하려면 완전히 새로운 접근 방식을 찾아야 했다.”라고 말했다.

리모트 팀 중소기업이 인력 부족 문제를 전략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유효한 대안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지티티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